십화점, 다양한 주제를 독특하고 위트 있는 시각으로 재해석해 표현하는 샘바이펜의 일곱번째 개인전 ‘QUIZ’ 개최
상태바
십화점, 다양한 주제를 독특하고 위트 있는 시각으로 재해석해 표현하는 샘바이펜의 일곱번째 개인전 ‘QUIZ’ 개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2.2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깔끔한 구성과 명료한 색감으로 표현한 회화 및 그래피티 등 20여점의 작품 전시
티셔츠‧후디‧맨투맨 등의 의류 라인과 그립톡‧스티커‧뱃지 등의 협업 컬렉션 출시
샘바이펜 작가 [십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샘바이펜 작가 [십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멀티 카테고리 편집숍 십화점이 샘바이펜(SAMNYPEN)의 개인전 ‘QUIZ(퀴즈)’를 개최한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트렌디한 감각으로 MZ세대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샘바이펜은 다양한 주제를 자신만의 독특하고 위트있는 시각으로 재해석해 표현하는 아티스트다. 영화나 브랜드, 애니메이션 등의 대중적인 소재를 패러디하거나 동시대의 이슈들을 발견해 유쾌한 감성으로 풀어낸다. 익숙한 주제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구성, 시선을 끄는 명료한 색감으로 대표되는 샘바이펜의 작품들은 그래서 더 친숙하고 즐겁다.

 지난 18일부터 3월 31일까지 십화점 청담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샘바이펜의 일곱번째 개인전이다. 작가가 작품 활동을 하며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고민한 수 많은 감정과 상황, 개념들에 관한 솔직한 모습을 담았다. 전시의 타이틀인 ‘QUIZ’는 작가가 대중에게 던지는 가벼운 질문이기도 하고, 학창시절 작가를 괴롭혔던 쪽지 시험 같은 테스트를 의미하기도 한다. 몽테뉴의 수상록 ‘나는 무엇을 아는가?’라는 질문에서 영감을 받았다. ‘QUIZ’는 작가 자신은 물론 물음표로 가득한 현대인들의 삶에 대해 작가가 관객에게 던지는 ‘물음’이기도 하다.

 전시는 샘바이펜의 최근 작품과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작품 20여점을 만날 수 있다. 명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를 패러디해 부조 형태의 회화로 표현한 ‘DUCK’을 비롯해 애니메이션과 게임 캐릭터를 위트있게 표현한 ‘DANCE’, ‘GUNESIS’ 등이 전시된다.

 또한, 교실을 연상시키는 공간을 점거한 그래피티도 소개된다. 그래피티는 페인팅과 그래픽, 설치 작업 등 다양한 활동 영역을 넘나드는 작가의 표현 방식 중 하나로 화폭에 경계를 두지 않는 샘바이펜의 퍼포먼스이자 직설적이고 공격적인 전달 수단이다.

 십화점은 전시 개최와 함께 샘바이펜의 협업 컬렉션도 출시한다. 전시의 타이틀인 ‘QUIZ’를 모티브로 한 티셔츠와 후디, 맨투맨 등의 의류 라인과 그립톡, 스티커, 뱃지 등의 굿즈 등을 만날 수 있으며 협업 컬렉션은 십화점 청담점과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W컨셉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십화점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샘바이펜 작가 [십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샘바이펜 작가 [십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