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에서 벗어나는 방법은?…셰익스피어 4대 비극 원작 연극 ‘오델로 : 罪(죄)’ 오늘(9일) 개막
상태바
악몽에서 벗어나는 방법은?…셰익스피어 4대 비극 원작 연극 ‘오델로 : 罪(죄)’ 오늘(9일) 개막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4.0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오델 로: 罪(죄)’ 오늘(9일) 개막…이재준‧학진 등 총출동
연극 ‘오델로 : 罪(죄)’ 포스터 [창작집단 작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극 ‘오델로 : 罪(죄)’ 포스터 [창작집단 작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연극 ‘오델로 : 罪(죄)’가 드디어 막을 올린다.

 ‘오델로 : 罪(죄)’는 9일 서울 대학로 민송아트홀 1관에서 개막한다. 오는 5월 22일까지 44일간의 여정으로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에는 오후 8시, 토요일에는 오후 3시와 6시 일요일에는 오후 3시에 진행된다.

 ‘오델로 : 罪(죄)’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오델로’를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이아고에게 속아 데스데모나를 죽인 오델로의 사후 세계를 다루고 있다. 

 오델로와 이아고는 함께 잠을 자는 순간에도 악몽을 꾸게 해 제대로 된 잠조차 자지 못하는 형벌을 받으며 지옥에서 끝없이 반복되는 삶을 살고 있다. 오델로는 데스데모나를 죽인 과거가 반복되는 형벌을 받으며 매일 같이 소멸되는 가운데 어느 날, 이아고가 이 악몽에서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특히, 오델로와 이아고, 데스데모나의 비극 그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 창작극이라는 점에서 원작에 집중했던 기존 작품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연극의 재미를 한 층 더 흥미롭게 느낄 수 있는 신체극의 형식으로 새롭게 재해석해 관객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여기에 오델로역에는 배우 이재준, 전흥선, 학진이 캐스팅 됐고 이아고 역에는 배우 오현철, 류지완, 조우진이, 데스데모나역에는 배우 김하린, 지수민, 장지수 캐스팅된 만큼,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오델로 : 罪(죄)’ 공연은 5월 22일까지 이어 진다.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