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돌’ DKZ, ‘CHASE EPISODE 2. MAUM’ 4월 가온차트 월간 앨범 차트 7위 기록…‘거침 없는 고공 행진’
상태바
‘대세돌’ DKZ, ‘CHASE EPISODE 2. MAUM’ 4월 가온차트 월간 앨범 차트 7위 기록…‘거침 없는 고공 행진’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5.1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동 100배 상승’ DKZ, 4월 가온차트 월간 앨범 차트 7위 ‘CHASE EPISODE 2. MAUM’…“라이징 스타 그 자체”
보이그룹 DKZ(디케이지) [동요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보이그룹 DKZ(디케이지) [동요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보이그룹 DKZ(디케이지)가 끝없는 고공 행진을 보이고 있다. 

 지난 12일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 하는 가온차트 발표에 따르면 DKZ(경윤, 세현, 민규, 재찬, 종형, 기석)의 여섯번째 싱글 ‘CHASE EPISODE 2. MAUM’이 12만 9천 486장으로 4월 앨범 차트 월간 랭킹 7위에 올랐다. 

 이번 발표된 가온 차트 4월 월간 앨범 차트 순위에 따르면 1위는 아이브의 ‘LOVE DIVE’로 54만 4천 339장, 2위는 엔시티DREAM의 ‘GLITCH MODE - The 2nd Album’은 45만 5천 122장, 3위는 몬스타엑스의 ‘SHAPE OF LOVE’은 40만 2천 139장, 4위는 레드벨벳 ‘The ReVe Festival 2022 - Feel My Rhythm’은 30만 7천 084장, 5위는 수호의 ‘GREY SUIT - The 2nd Mini Album’ 21만 1천 487장, 6위는 온유의 ‘DICE - The 2nd Mini Album’은 13만 9천 695장을 기록했다. 

 그간 DKZ는 ‘청량돌’, ‘역주행돌’ 등의 다양한 수식어를 통해 K-POP 팬들의 관심을 모아온 가운데 선보일 활동에 대한 다양한 기대 속 멤버 재구성과 팀명 변경을 거친 후 DKZ 만의 색깔을 완전히 찾아 이번 ‘사랑도둑’(Cupid)를 통해 완벽한 모습을 선보이게 됐다. 

 DKZ의 타이틀곡 ‘사랑도둑’(Cupid)은 중독성 강한 후렴구 위 위트 넘치는 가사가 더해져 사랑을 찾는 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아 글로벌 팬들에게 흥미를 건넸으며 DKZ의 “놀 줄 아는 소년들”의 자유롭고 거침 없는 퍼포먼스로 완성도를 한껏 높였다.

 앞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저력을 과시한 뒤 ‘대세돌’로 자리 잡은 DKZ는 한터차트 초동 판매량(집계기준 4월 12일~18일) 10만 7천 965장을 달성하며 지난 앨범 대비 약 100배 증가한 수치를 기록해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어 DKZ는 한터차트에서 4월 음반 판매량 6위를 기록하며 여기에 지난 앨범 대비 초동 100배 상승의 기적 같은 행보로 ‘한터차트 초동 브론즈 인증패’를 수상 하는 등의 화려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뿐만아니라 DKZ는 약 4주간의 활발한 활동을 마친 뒤, 라디오, 자체 콘텐츠 등을 통해 또 한 번 글로벌 K-POP 팬들과의 끊임 없는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이러한 ‘놀 줄 아는 소년들의 반란’을 강렬히 선보인 DKZ의 활동에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가온 디지털 차트는 스트리밍, 다운로드, BGM 판매량에 가중치를 부야한 데이터를 통합 집계해 최종순위를 매긴다. 가온차트에서 수집 하는 차트 관련 데이터는 국내에서 소비 되는 음원 매출의 약 97% 이상을 차지 하고 있어서 대한민국을 대표 하는 메인 차트이다.

 한편, DKZ는 최근 ‘사랑도둑’ 활동 마무리를 알렸다.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