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청량’ 콘셉트 통했다…컴백 직후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인도서 폭발적 인기
상태바
아스트로, ‘청량’ 콘셉트 통했다…컴백 직후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인도서 폭발적 인기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5.24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발표…NCT 재민·르세라핌 사쿠라 팬덤 차트 급상승
아스트로, ‘캔디 슈가 팝’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 “일주일 만에 뮤비 조회 수 3천만 뷰 돌파, 전작 대비 무려 30일 단축”
케이팝 레이더 아스트로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케이팝 레이더 아스트로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청량돌’로 컴백한 그룹 아스트로(ASTRO)의 신곡 ‘캔디 슈가 팝(Candy Sugar POP)’ 이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스트로의 ‘캔디 슈가 팝’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1주차 집계기간(5월 15일~21일) 동안 2.725만 뷰를 기록 하며 컴백과 동시에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캔디 슈가 팝'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7일차인 지난 22일 3천만 뷰를 돌파했다. 전작인 ‘애프터 미드나잇(After Midnight)’ 뮤직비디오가 3천만 뷰 돌파에 37일이 걸린 것과 비교 하면 무려 30일이 단축된 셈이다.

 또한,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결과, 유튜브에 공개된 아스트로 영상에 대한 국가별 조회수는 인도가 1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했으며 그 뒤를 이어 인도네시아 11.2%, 일본 10.1%, 멕시코 5.7%, 필리핀 4.9% 순으로 집계됐다. 대한민국은 2.5%의 비중을 나타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글로벌 인기를 바탕으로 크게 성장한 그룹”이라며, “‘청량돌'로 컴백한 아스트로가 또 어떤 기록을 세워갈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더 많은 아스트로에 대한 정보는 아스트로 블립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그룹 원어스(ONEUS)의 ‘덤벼(Bring It On)’가 컴백과 동시에 2위에 올랐으며, AB6IX(에이비식스)의 신곡 ‘SAVIOR’가 10위에 올랐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 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 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21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보이그룹 엔시티(NCT)의 재민이 인스타그램 차트에서 무려 51계단 상승해 6위를, 르세라핌(LE SSERAFIM)의 사쿠라가 29계단 상승해 7위에 랭크됐다. 또한, 최근 멤버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걸그룹 트와이스(TWICE)가 트위터 차트에서 6계단 상승 하며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케이팝 팬을 위한 스케줄 알리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 업계를 위해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 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82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 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 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2020년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 했으며, 2021년에는 틱톡과 함께 2021. 케이팝 세계지도를 발표 하고 최초의 케이팝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