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캐나다 원정 친선 경기 참가 명단 발표…박은선 7년 만에 발탁
상태바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캐나다 원정 친선 경기 참가 명단 발표…박은선 7년 만에 발탁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6.14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캐나다 원정 친선 경기 참가 명단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27일에 열리는 캐나다 원정 친선 경기에 참가 할 여자 축구대표팀 명단을 14일 발표했다.

 23명 소집 명단에는 부상 등으로 지난 4월 베트남과의 친선 경기에 빠졌던 지소연(수원FC), 조소현(토트넘), 장슬기(인천현대제철) 등 주축 선수들이 대부분 포함됐다.

 180cm의 장신 공격수 박은선(36. 서울시청)이 2015년 캐나다 여자 월드컵 이후 7년 만에 대표팀에 다시 발탁된 것이 특징이다. 박은선은 35세 6개월에 대표팀에 발탁 됨으로써 대한민국 여자 선수 중 필드 플레이어로는 역대 최고령 대표 선수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골키퍼까지 포함 하면 김정미가 37세 8개월로 가장 많다.

 대한민국과 캐나다의 친선 경기는 대한민국 시간으로 오는 27일 오전 4시 캐나다 토론토의 BMO 필드에서 열린다.

 콜린 벨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은 “캐나다는 작년 도쿄올림픽 챔피언으로 세계 최강팀 중 하나다. 선수들 대부분이 최고 수준의 유럽과 미국리그에서 활약 하고 있다.  이번 경기를 통해 우리 대표팀의 전술적, 정신적, 피지컬 상태를 정확히 파악 하고, 내년 월드컵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확인 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여자 축구대표팀 선수들은 소속팀 사정에 따라 오는 18일과 20일 두 차례 걸쳐 나눠 소집 되며, 20일 오후에 캐나다로 출국 할 예정이다. 해외파 선수들의 입출국 일정은 아직 확정 되지 않았다.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캐나다 원정 친선 경기 참가 명단

 GK : 김정미(인천현대제철), 윤영글(무소속), 류지수(서울시청)

 DF : 임선주, 김혜리, 장슬기, 홍혜지(이상 인천현대제철), 심서연(서울시청), 이영주(마드리드CFF) 

 MF : 지소연(수원FC), 조소현(토트넘), 이금민(브라이튼 호브 알비온), 이민아, 장창(이상 인천현대제철), 이정민(보은상무), 김성미(세종스포츠토토)

 FW : 최유리, 강채림, 손화연(이상 인천현대제철), 전은하, 추효주(이상 수원FC), 박은선, 장유빈(이상 서울시청)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