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야구단’, 감독코치진과 1 vs 1 면담 진행…정근우, “극복 못 할 줄 알고 엄청 울었다”
상태바
‘청춘야구단’, 감독코치진과 1 vs 1 면담 진행…정근우, “극복 못 할 줄 알고 엄청 울었다”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6.2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야구단’, 신체조건·입스 극복한 감독코치진의 노하우는?…“연습 만이 살길”
‘청춘야구단’, 이번에는 키움히어로즈 2군과 본격 훈련 돌입…김병현, “무너지지 않는 이상 믿을 것”
청춘야구단 [KBS 1TV ‘청춘야구단 : 아직은 낫아웃’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청춘야구단 [KBS 1TV ‘청춘야구단 : 아직은 낫아웃’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청춘야구단’ 선수들이 키움히어로즈 2군과의 경기를 앞두고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했다.

 지난 25일 오후 10시 25분 방송된 KBS 1TV ‘청춘야구단 : 아직은 낫아웃’(이하 ‘청춘야구단’)에서는 더욱 치열해 지는 경쟁 속 선수들의 고민을 들어 주기 위해 감독코치진들이 1 vs 1 면담과 함께 맞춤 훈련이 시작됐다.

 이 날, ‘청춘야구단’ 선수들의 가장 큰 고민은 프로구단에 입단 할 수 있는 가능성이었다. 훈련 당시 최수빈 선수의 겉 멋든 태도를 지적했던 수석코치 정근우는 “이곳은 밑바닥이라 자만 할 필요가 없다. 열심히 결과 내고 모든 걸 쏟아 내서 프로구단으로 가야 한다”라며 진심 어린 충고를 건넸다.

 김병현 감독과 면담을 시작한 KT위즈 출신 금유성 선수는 “1군 마운드에 다시 오르기다”라며 자신의 목표를 밝혔다. 이에 김병현은 “메이저리그 방출 후 3년 정도 쉬었던 적이 있다. 쉬는 동안 야구 하는 꿈을 꿨다. 앞으로 그만 둘 날은 온다. 그날까지는 ‘청춘야구단’에서 얻어 갈 수 있는 건 다 얻어 갔으면 좋겠다”라며 진실한 조언을 건넸다.

 이어 정근우와 면담을 시작한 차홍민 선수는 “빠른 달리기가 장점인데 허벅지 부상 이후 계속 부상 당한다”라며 고민을 털어 놨다. 이에 정근우는 “나는 앞, 뒤, 옆 다 부상이다. 그게 야구로 성공 하는데 걸림돌이 아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그럴수록 스트레칭을 자주 해야 한다”라며 부상 방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몸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는 차홍민 선수는 체구가 작은 정근우에게 불리한 신체조건을 어떻게 극복 했냐고 묻자 정근우는 “극복을 못 할 줄 알고 엄청 울었다. 연습만이 살길이라고 생각했다. 누구보다 잘 치고 잘 뛸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입스로 인해 짧은 거리 송구에 어려움을 겪는 김승준 선수는 선수 시절 입스 극복 경험이 있는 정수성 코치를 찾았다. 정수성은 “입스는 주위에서 만드는 경향도 있다. 프로에서 성공 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이 있어서 이걸 이겨 내려고 정말 많은 공을 던졌다. 충분히 할 수 있다”라며 김승준을 응원했다.

 면담이 종료된 후 ‘청춘야구단’ 선수들은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한 가운데 김병현은 투수들을 위한 1 vs 1 강의를 시작했다. 먼저 투수들의 투구폼 교정과 다양한 노하우를 전한 김병현은 “선수들이 아직 본인의 장단점을 잘 모른다. 팀이 무너지지 않는 이상 믿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청춘야구단’ 세 번째 공식 경기 상대는 키움히어로즈 2군으로 결정됐다. 삼성라이온즈 2군에게 첫 승을 거뒀던 ‘청춘야구단’은 과연 키움히어로즈 2군과의 대결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 뜨거운 기대가 모인다.

 한편, 청춘들이 써내려 갈 감동적인 성장 스토리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 25분 KBS 1TV ‘청춘야구단 : 아직은 낫아웃’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