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OST 열풍 주역” 카카오엔터, ‘캠퍼스 로맨스 대작’ 웹툰 ‘취향저격 그녀’ 드라마 제작 확정
상태바
“웹툰 OST 열풍 주역” 카카오엔터, ‘캠퍼스 로맨스 대작’ 웹툰 ‘취향저격 그녀’ 드라마 제작 확정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6.30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맞선’, ‘어게인 마이 라이프’ 성공에 이어 올해도 카카오엔터 원작 IP 판권 판매 + 드라마 방영 소식 봇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과 OST로 이미 파급력 확인된 ‘취향저격 그녀’, ‘사내 맞선’ 이을 로맨틱 드라마 탄생 될 것으로 기대”
‘엉망진창 개강룩’으로 위기에 빠진 새내기‧‘뷰티 인플루언서’로 이중생활 중인 선배의 두근두근 캠퍼스 로맨스, 카카오웹툰 3.4억 뷰 흥행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내 맞선’, ‘어게인 마이 라이프’ 성공 이어 간다. 방영 중인 ‘징크스의 연인’, ‘미남당’에 이어 하반기에도 ‘롯폰기 클라쓰’, ‘좋아 하면 울리는’ 등 기대작 출격
취향저격 그녀 [카카오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취향저격 그녀 [카카오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웹툰 OST 발매 열풍에 불을 지폈던 카카오웹툰 대표 로맨스 웹툰 ‘취향저격 그녀’(글그림 로즈옹)가 드라마로 제작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작년 한 해만 50여 건의 영상 판권을 판매 하고, 올해도 ‘사내 맞선’, ‘어게인 마이 라이프’, ‘징크스의 연인’, ‘미남당’ 등을 연이어 성공적으로 선보인 가운데, ‘취향저격 그녀’ 또한, 영상화 라인업 흥행 계보를 이을 것으로 기대된다.

 로즈옹 작가의 웹툰 ‘취향저격 그녀’는 엉뚱한 메이크업과 패션 테러 스타일로 대학교 입학과 동시에 놀림감이 되어 버린 서투른 새내기 하해닮의 사랑과 우정, 성장 이야기를 그린다. 해닮은 어느 날 옆집 이웃이 ‘뷰티 인플루언서’로 비밀리에 이중생활 중인 같은 과 선배 지찬열 임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의 비밀을 지켜 주는 대신 캠퍼스를 뒤집어 놓을 만인의 ‘취향 저격’ 스타일로 변신 하기 위한 특급 코칭을 받게 된다.

 로즈옹 작가는 카카오웹툰과도 인연이 깊다. 2017년 카카오웹툰 전신인 다음웹툰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보석 같은 작가로, 데뷔작 ‘취향저격 그녀’는 캠퍼스 로맨스 특유의 몽글몽글한 연애, 썸의 시작을 알리는 두근두근 함을 생생 하게 전달 하면서 독자들 마음까지 ‘취향저격’ 하는데 성공했다. 카카오웹툰 연재 3년 간 주간 조회 수 랭킹 1위, 로맨스 장르 부문 랭킹 1위, 현재까지도 누적 조회 수 3.4억 뷰를 상회 하는 히트작으로 자리매김 했다.

 ‘취향저격 그녀’는 웹툰의 인기를 넘어 음원 시장에도 본격적인 ‘웹툰 OST 열풍’을 일으키며 웹툰사에 새로운 획을 그었다. 산들의 ‘취기를 빌려’를 시작으로 그레이(GRAY)의 'STAY THE NIGHT(Feat. DeVita)', 규현의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 카더가든의 ‘밤새’, 크러쉬(Crush)의 ‘Sweet Love’, 그룹 몬스타엑스 셔누와 민혁의 ‘HAVE A GOODNIGHT’등 공개 되는 곡마다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특히, 산들의 ‘취기를 빌려’는 발매 이후 2달 넘게 차트 10위권 이내를 지키는 이례적 행보로 업계에 크게 주목 받았다. 이를 계기로 ‘웹툰 OST’가 새로운 장르이자, 문화 산업으로 본격적으로 떠오르는 데 크게 기여 했다는 평을 받는다.

 ‘취향저격 그녀’ 판권 판매 소식을 비롯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프리미엄 IP들이 올해도 쉴 틈 없이 빼곡한 영상화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드라마 ‘사내 맞선’이 전 세계에 흥행 하고 ‘어게인 마이 라이프’가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성황리에 종영된데 이어, 현재 ‘징크스의 연인’과 ‘미남당’이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여기에 최근 야구 웹툰 ‘기프트’ 판권 판매, ‘샤크’ 시즌2 제작 소식 등이 더해 지면서 올해도 카카오엔터 IP들이 안팎으로 왕성한 활약을 떨칠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에도 일본 TV아사히에서 현지 리메이크되는 드라마 ‘롯폰기 클라쓰’, 예능 프로그램 ‘좋아 하면 울리는’ 등 기대작들이 대기 중이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현수 스토리부문 대표는 “카카오엔터 IP들이 올해도 괄목할 만한 2차 창작화 성공 사례를 집적 하고 있다. 이 같은 활약으로 웹툰웹소설 시장에 활기를 더하고 있음은 물론, 카카오엔터 IP들에 업계 관계자들의 러브콜이 줄잇고 있는 상황이다”며 “‘취향저격 그녀’는 이미 웹툰과 OST로 파급력이 확인된 슈퍼 IP 이기에, ‘사내 맞선’에 이을 성공적인 로맨틱 드라마 탄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취향저격 그녀 [카카오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취향저격 그녀 [카카오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