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구라모토 화이트데이 콘서트, 첫 내한 이후 최대 규모의 전국 투어
상태바
유키구라모토 화이트데이 콘서트, 첫 내한 이후 최대 규모의 전국 투어
  • 이윤영
  • 승인 2017.02.2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키구라모토 화이트데이 콘서트
(서울=CIBS) 이윤영 기자 = 1951년 사이타마현 우라와시에서 태어난 유키 구라모토는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연주하면서 음악적 재능을 발휘했다.
 
학창시절에는 라흐마니노프와 그리그 등의 피아노 협주곡에 심취하여, 아마추어 교향악단에서 독주자로 활동하는 등 피아니스트로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유키 구라모토는 일본의 명문 도쿄공업대학에 진학하여 응용물리학을 전공하면서도 연주자로서의 활동을 병행하며, 응용물리학 석사학위를 받은 후 음악가와 학자의 선택의 기로에서 그는 음악가의 길을 선택했고, 연주는 물론 클래식 작곡과 편곡, 그리고 팝 음악 연구에 몰두했다.
 
1986년 유키 구라모토는 첫 피아노 솔로앨범 <레이크 미스티 블루(Lake Misty Blue)>를 발표하며, 수록곡 중 '레이크 루이즈(Lake Louise)'가 크게 히트하면서 데뷔에 성공했다.
 
이후 영국 런던 필하모니와 협연한 앨범 를 발표하여 높은 음악성으로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았다.
 
구라모토는 음반 발매 이외에도 아사히TV의 '호텔', NHK의 '한번 더 키스를(쿠보즈카 요스케, 윤손하 주연)' 등의 드라마와 영화 음악에도 참여해, 그의 음악은 케이블TV, 레이저 디스크 등의 영상음악 뿐만 아니라 일본항공 등 항공사의 '인 플라이트 뮤직(In flight Music)'으로도 각광 받아왔다.
 
또한, 한국에서도 1999년 예술의전당 콘서트 홀에서 개최된 첫 내한공연이 매진을 기록한 이후, 2014년까지 매년 내한공연에서 서울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가장 사랑받는 피아니스트로 자리잡게 된다.
 
더불어 2004년 일본 레코드대상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2006년 6월에는 일본 음반데뷔 20주년 전국 투어를 펼쳤다.
 
유키 구라모토는 일본과 한국을 오가며 ‘조수미’, '신승훈' 등 한국 음악가들과도 활발히 교류하며, 2009년 3월과 11월에는 한국 공연데뷔 10주년을, 2014년 3월과 10월에는 한국 공연데뷔 15주년을 기념하는 전국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2011년 7월에는 처음으로 뮤지컬 음악 작곡에 도전하여 일본창작 뮤지컬 <폭풍의 언덕>의 전곡을 작곡, 그의 음악성이 다시 한번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또한, 여수 엑스포 2012에서 일본관의 모든 파빌리온의 음악을 작곡, 연주해, 아름다운 자연의 영상에 어울리는 오케스트라 음악을 선보이는 등 폭 넓은 음악성을 다시 한번 여실히 보여줘다.
 
2015년 9월에는 레이크 루이즈 발매 30주년을 기념 공연이 있었고, 2016년에는 화성을 시작으로 하남, 진주, 여수, 목포, 울주까지 총 여섯 차례의 투어 공연을 펼쳤다.
 
한편, 2009년부터 매년 전석 매진의 행렬을 이어오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cibspress@gmail.com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