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 아약스 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한축구협회, 아약스 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9.0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축구협회, 아약스 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박경훈 대한축구협회 전무, 반데사르 아약스 CEO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박경훈 대한축구협회 전무, 반데사르 아약스 CEO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대한축구협회는 네덜란드의 세계적인 명문 구단 아약스 클럽과 유소년 및 지도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오늘(4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3일 암스테르담에 있는 아약스 구단 사무실에서 열렸으며, 박경훈 대한축구협회 전무와 에드윈 반데사르 아약스 CEO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고 대한축구협회는 전했다.

 아약스는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클럽으로, 유럽 챔피언스리그에서 4회나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요한 크루이프, 데니스 베르캄프, 마르코 반바스텐 등 수많은 축구스타들을 배출했다. 특히, 체계적인 유소년 육성으로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다. 

 대한축구협회와 아약스 구단의 협약기간은 오는 2025년 8월까지 3년 간이다.  이 기간 동안 양측은 상호 방문과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유소년 선수와 지도자 양성에 협력 하기로 했다.  

 먼저, 대한축구협회의 어린이 유망주 발굴 프로그램인 ‘골든 일레븐’ 선발과정에 아약스의 유소년 지도자가 직접 참여한다. 또 선발된 ‘골든 일레븐’ 선수들이 아약스 연수를 통해 선진 축구를 경험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아약스의 유소년 육성 시스템과 훈련 노하우도 지속적으로 전수 받을 예정이다.

 지도자 양성을 위해서는 대한축구협회가 실시하는 각종 지도자 강습회와 테크니컬 디렉터 코스에 아약스의 기술강사들이 방문해 강의를 담당 하기로 했다. 아울러 대한민국의 일선 지도자들이 정기적으로 아약스 구단의 유소년팀과 성인팀의 훈련 과정에 참가하는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 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 아약스 구단 주최로 열리는 국제 청소년 친선 대회에 대한민국의 청소년 대표팀이 참가함으로써 유럽선수들과의 경기 경험도 쌓도록 했다. 

 박경훈 대한축구협회 전무는 협약식 인사말을 통해 “대한축구협회의 요청에 흔쾌히 응해 준 아약스 구단에 감사드린다.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아약스의 선수 육성 시스템을 우리 유소년과 지도자들이 잘 습득한다면 미래 대한민국 축구의 수준이 한층 향상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반데사르 아약스 CEO도 “지난 6월 대한민국을 방문했을 때 보내 준 대한민국 팬들의 환대와 대한축구협회가 우리 구단에 보여 준 신뢰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 서로 간에 의미 있는 협력이 이뤄져 양측 모두 큰 발전이 있기를 기대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2002. 월드컵 20주년 기념 행사에 아약스 임원진이 초청돼 방한한 것을 계기로 시작됐다. 당시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과 반데사르 CEO가 만나 상호 교류에 공감한 이후 양측이 실무 협의를 진행해 왔다.

 한편, 대한축구협회가 유럽의 클럽과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독일의 최고 명문 바이에른 뮌헨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바이에른 뮌헨과는 지난 2019년 협약을 맺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그동안 교류가 진행 되지 못하다가 올해 개시됐다.

 뮌헨 구단의 유소년 지도자가 상반기에 대한민국을 방문, 대한축구협회의 ‘골든 에이지’ 프로그램에 참가한 국내 유소년 선수들을 관찰한 뒤 유망주 6명을 선발한 바 있다.  해당 선수들은 다음달 독일로 건너가 바이에른 뮌헨 유스팀 훈련에 참가 할 계획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