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내 손으로 AI 기술 만든다 ‘AI 개발 챌린지’ 개최
상태바
KT, 내 손으로 AI 기술 만든다 ‘AI 개발 챌린지’ 개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9.0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까지 대학(원)생 및 일반 개발자 대상 AI 과제 공모 진행
AI 기술 알리고 경쟁력 있는 인재 확보해 개방형 AI 생태계 조성 할 것
수상팀에 총 1,800만 원 상금 수여 및 KT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 제공
KT, 'AI 개발 챌린지' 참가 모집 포스터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T, 'AI 개발 챌린지' 참가 모집 포스터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개방형 AI 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AI 개발 챌린지’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오늘(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에는 인공지능(AI) 기술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 일반 개발자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을 이뤄 참가 할 수 있다. KT의 개방형 AI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신청하면 된다.

 공모 과제는 '초거대T5 모델 기반 개체명 인식 파인 튜닝', '모바일 광고 경매 낙찰 성공실패 예측', '음식 이미지 분류 모델 설계' 등 3개 분야다.

 '초거대T5 모델 기반 개체명 인식 파인 튜닝'은 KT의 AICC, 기가지니 대화에서 문장의 주요 키워드를 인식하는 언어 모델을 만드는 과제다. '모바일 광고 경매 낙찰 성공실패 예측'은 모바일 광고 중계 플랫폼의 데이터로 광고 경매 낙찰 결과를 예측하고, '음식 이미지 분류 모델 설계'는 음식 종류와 영양 성분, 칼로리를 자동 인식하는 모델을 설계하는 과제다.

 KT는 1차 예선과 2차 본선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9개 팀을 최종 선정하고, 모든 수상팀에 총 1,800만 원의 상금과 KT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시상식은 오는 오는 10월 13일에 진행된다.

 한편, KT 융합기술원장 김이한 전무는 "이번 ‘AI 개발 챌린지’는 AI 기술이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고객의 실생활에 유용하고 재미 있게 쓰일 AI 기술에 대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