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옹성우, ‘서울대작전 → 인생은 아름다워’ 그때 그 시절의 맛 살린다
상태바
‘요즘 대세’ 옹성우, ‘서울대작전 → 인생은 아름다워’ 그때 그 시절의 맛 살린다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9.23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대세’ 옹성우, ‘서울대작전 → 인생은 아름다워’ 그때 그 시절의 맛 살린다
배우 옹성우 [넷플릭스,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옹성우 [넷플릭스,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옹성우의 첫 스크린 데뷔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 왔다.

 옹성우는 오는 28일 개봉하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감독 최국희)를 통해 데뷔 후 처음으로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자신의 생일선물로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 아내 세연(염정아 분)과 마지못해 그녀와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비며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 남편 진봉(류승룡 분)이 흥겨운 리듬과 멜로디로 우리의 인생을 노래하는 국내 최초의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다.

 옹성우는 어린 세연(박세완 분)의 첫사랑 상대 ‘정우’ 역을 맡아 순수한 청춘의 감성을 전한다. 옹성우는 훈훈한 비주얼과 다정다감한 성격의 고등학교 방송부 아나운서 정우로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을 소환,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 

 그 뿐만 아니라 옹성우는 이번 영화를 통해 ‘만인의 첫사랑’, ‘첫사랑 기억조작남’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누구나 꿈꾸는 첫사랑의 모습으로 확실한 인상을 남길 것을 예고한다.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개봉에 앞서 옹성우는 지난 8월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났다.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 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 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 ‘서울대작전’에서 옹성우는 올드스쿨 감성 가득한 만능 맥가이버 ‘준기’ 역으로 분했다.

 극에 활력을 불어 넣는 리액션과 대사는 물론,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보드 라이딩, 액션 등 색다른 매력들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88년도를 완벽하게 재현한 듯한 옹성우의 비주얼과 스타일링은 캐릭터의 맛을 살리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서울대작전’의 개성 넘치는 준기부터 ‘인생은 아름다워’의 풋풋한 정우까지, 그때 그 시절 서로 다른 분위기의 캐릭터를 자신 만의 스타일로 그려낸 옹성우. 매 작품 속 새로운 변신을 꾀하며 ‘앞으로가 기대되는 배우’로 차근히 성장하고 있는 옹성우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옹성우는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으로 연기 데뷔 후 드라마 ‘경우의 수’, ‘커피 한잔 할까요?’ 등의 작품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고, ‘정가네 목장’, ‘별빛이 내린다’ 등의 영화에 차례로 캐스팅되며 연기자로서의 또 다른 가능성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강희식’ 역으로 출연을 확정, 쉴 틈 없는 열일 행보로 필모그래피를 채워 나가고 있다.

 한편, 옹성우를 비롯한 배우 류승룡, 염정아, 박세완이 출연하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오는 28일 개봉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