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동네방네비프 개최
상태바
2022.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동네방네비프 개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9.2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곁에서 즐기는 ‘생활밀착형 영화제’ 우리 마을 핫플레이스에서 만나는 화제작 눈길
별바다부산 X 동네방네비프,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 야경·맛집·GV 즐긴다
2022. 동네방네비프 메인 포스터 [부산국제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2. 동네방네비프 메인 포스터 [부산국제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네방네비프’는 부산의 랜드마크와 관광명소에 스크린을 세워 부산시 전역이 ‘시네마 천국’이 되는 장관을 연출해 화제를 모았다. 가을밤 부산국제영화제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으로 뜨거운 호응을 불러모은 ‘동네방네비프’가 작년보다 더욱 확대된 규모로 돌아온다.

 동네방네비프는 기존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 되던 남포동·해운대 일대를 벗어나 부산 전역이 영화제 행사장이 되어 일상 속에서 영화 문화를 향유하는 생활밀착형 지역 맞춤형 영화제이다. 올해는 도시의 정체성, 역사성, 접근성을 고려한 부산시 총 16개 구·군의 17개 장소에서 관객들과의 만남을 예고했다. 

 이 중 부산진구의 부산시민공원을 제외하면 금정구 범어사, 사하구 다대포해변공원, 서구 송도오션파크, 수영구 밀락더마켓, 동구 북항 친수공원과 차이나타운 등 16개 장소가 올해 새롭게 발굴됐고, 바다, 사찰, 공원, 복합문화공간 등 개성 있는 매력으로 여행자들은 물론, 부산시민도 잘 모르는 골목여행의 즐거움을 선사 할 예정이다.

 해운대구 해운대이벤트광장에서는 영화 '십개월의 미래'(2020) 영화음악을 담당한 밴드 ‘모임별’의 축하공연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전국의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8일 간 매일 스트릿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동네방네비프는 유지태, 이주실, 정수정, 이수경, 유이든, 신재휘 등 영화배우가 감독과 함께 관객들을 만나고, 부산국제영화제 역대 초청작은 물론, 올해 국내 영화제의 따끈따끈한 화제작을 두루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자랑이다.

 예를 들면, 오는 10월 27일 개봉 예정인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2021), 지난 6월 개봉한 '니얼굴'(2020) 등 부산에서 가장 먼저 공개된 영화들 외에 전주국제영화제 화제작인 '오마주'(2021)와 '말이야 바른 말이지'(2022),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공개한 배우 문근영의 첫 연출작인 단편영화 '심연'(2021),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 부문 상영작이자 배우 안재홍이 메가폰을 잡은 단편영화 '울렁울렁 울렁대는 가슴 안고'(2020), 현역 시절 등번호 11번이었던 고 최동원 선수의 11주기 기념 다큐멘터리 '1984 최동원'(2020)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래밍으로 눈길을 끈다.

 '원 세컨드'(2020), '스파이의 아내'(2020) 같은 아시아 거장의 영화와 역사에 관한 성찰을 다룬 시대물, 애니메이션 '태일이'(2021)나 '더 테너 리리코 스핀토'(2014), '라라걸'(2019) 같은 실화 바탕의 스펙터클 휴먼드라마, 스포츠 영화('야구소녀'(2019)), 여성 주인공 코미디('십개월의 미래'(2020)), 가족멜로드라마('기적'(2020)) 등이 다양한 취향의 여러 연령대 관객을 만족 시킬 준비를 마쳤다.

 또한, '비와 당신의 이야기'(2020)와 '영화의 거리'(2021)는 부산 영화 로케이션의 진수를 보여 주며, '고양이 여행 리포트'(2018), '굿바이 마이 라이프'(1937), '아프리칸 닥터'(2016), '만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2021)는 스크린으로 떠나는 여행의 설렘을 선사 할 것이다. 이 모든 상영작은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동네방네비프 현장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

 작년에 이어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영화의전당 :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부산과 손잡고 김민근, 김수정, 김재식, 김진태, 박수민, 오세연, 오인천, 정지혜 영화감독이 교육하고 주민들이 직접 영화를 제작하는 ‘마을영화만들기’ 프로젝트도 선보인다.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 만들어진 영화는 당해 커뮤니티비프에서 처음 선보이며, 오는 12월에는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부산 위크 기간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도 공개 될 계획이다.

 또한, 2022.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는 부산의 야경을 배경으로 공연과 영화, 게스트와의 만남(GV)을 부산지역 시그니처 식음료(F&B)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별바다부산 X 동네방네비프’ 역시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 간 첫선을 보인다. 

 부산 야경의 아름다움과 야간관광명소를 알리는 부산 야간 관광 브랜드 ‘별바다부산’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관광공사와의 협업으로 진행 되며, ‘별바다부산 X 동네방네비프’에서 이뤄지는 모든 공연 및 영화 관람은 무료로 진행된다. ‘별바다부산 X 동네방네비프’를 더욱 알차게 즐기기 위해 좋은 좌석과 기념품을 포함된 유료패키지를 선착순으로 판매 할 예정이며, 예매는 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동네방네비프를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로 기대를 모으는 2022.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영화의전당과 남포동 일대, 부산 곳곳에서 개최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