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 정보 보안을 위한 테이블형 망분리 PC ‘DD165’ 출시
상태바
삼보컴퓨터, 정보 보안을 위한 테이블형 망분리 PC ‘DD165’ 출시
  • 이윤영
  • 승인 2017.04.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강화에 쾌적한 근무 환경까지 제공

(서울=CIBS) 이윤영기자 = 최근 정보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해킹 등 외부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내부 업무망과 외부 인터넷 망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망분리PC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시장 흐름에 맞춰 ㈜삼보컴퓨터(대표 이홍선)는 오는 14일 테이블 형 망분리 PC 인 ‘DD165(이하 ‘테이블PC’)’를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보컴퓨터의 ‘테이블PC’는 물리적 망분리 PC로, 내부 업무망 PC와 외부 인터넷망 PC를 각각 따로 사용할 수 있도록 2개의 MINI PC가 테이블 형태로 탑재 되어 있다.

또한, KVM스위치가 내장되어 있어 내부망과 외부망 전환을 키보드 또는 마우스를 통해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높이 110mm 테이블 형태로 설계되어 제품 하단에는 사무용품을 놓을 수 있고 상단에는 모니터를 올려 놓을 수도 있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하고 사용자의 ‘거북목 증후군’에 대한 우려도 줄일 수 있도록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테이블PC’는 가로 500mm, 세로 200mm, 높이 110mm의 테이블 형태로 디자인 특허 출원을 마쳤으며, 윈도우 10 운영체제(OS)-Intel® 6세대 CPU Skylake-Intel® HD 그래픽스 530를 적용하고 각각 500GB HDD와 120GB SSD를 탑재하여 디자인과 함께 강력한 성능을 구현했다.

이처럼, ‘테이블PC’는 내부망과 외부망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를 위한 사용 편의성까지 고려한 망분리PC로 정보보안이 중요한 공공기관 및 금융권, 민간기업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삼보컴퓨터 관계자는 “최근 공공기관, 금융권 및 기업 등에서 PC 사용환경에 대해 보안 문제와 함께 공간활용성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삼보컴퓨터의 ‘테이블PC’가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cibsdesk@icib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