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쉽게 찾을 수 없는 재능” 세계적 극작가도 찬사…‘베토벤’ 옥주현이 그릴 안토니는?
상태바
“세계적으로 쉽게 찾을 수 없는 재능” 세계적 극작가도 찬사…‘베토벤’ 옥주현이 그릴 안토니는?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11.29 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으로 쉽게 찾을 수 없는 재능” 세계적 극작가도 찬사…‘베토벤’ 옥주현이 그릴 안토니는?

 

뮤지컬 배우 옥주현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뮤지컬 배우 옥주현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옥엘리’의 건재함을 알린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차기작을 준비 중인 가운데, ‘베토벤’ 극작가를 비롯한 레전드들의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옥주현은 오는 2023년 1월 12일부터 3월 26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세계 초연으로 선보이는 뮤지컬 ‘베토벤’에 함께 한다.

 뮤지컬 ‘베토벤’은 EMK뮤지컬컴퍼니가 선보이는 다섯 번째 오리지널 작품으로, 세기의 천재 음악가 베토벤의 음악가로서 면모와, 한 시대를 살아가는 한 인간이 내면의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렸다. 베토벤의 인생을 통해 인간이 가진 감정, 본질, 핵심을 통찰력 있게 담아내고, 고난을 넘어 환희로 향하는 베토벤의 여정을 통해 인내와 용기라는 인류의 보편적 메시지를 전한다.

 옥주현은 ‘베토벤’에서 베토벤의 삶을 변화시키는 운명의 여인 안토니 브렌타노 역할을 맡아 베토벤 역 박효신, 박은태, 카이 등 대한민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배우들과 호흡을 맞춘다.

 특히, EMK뮤지컬컴퍼니에 따르면 ‘베토벤’의 극작가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와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Sylvester Levay)는 옥주현 등 안토니 역할을 맡은 배우들에 대해 “몸짓 하나 하나의 기량이 남다른 최고의 아티스트이며, 보컬 적으로도 천재라 할 수 있다. 사실 전 세계에 이렇게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배우들을 찾기란 절대 쉽지 않다”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이어 “‘베토벤’ 음악의 경우 영역이 폭넓어야 하는데 이들은 크게 힘들어 하지 않고도 편안하게 소화한다. 세계 어디에서도 쉽게 찾을 수 없는 재능”이라고 덧붙이면서 찬사를 이어 갔다.

 이들뿐 아니라 일본의 유명 뮤지컬 배우 마나키 레이카와 유즈키 레온은 옥주현이 ‘마타하리’ 공연 당시 대한민국을 찾아 관람하며 “옥주현이 연기하는 마타하리가 너무 멋있어서 눈물을 멈출 수 없었다”, “나도 저렇게 무대에서 숨 쉬고 싶다”라고 깊은 존경심을 표현하는가 한편, 일본의 유명 연출가 코이케 슈이치 또한, 대한민국에서 옥주현의 공연이 있으면 배우들에게 옥주현의 공연을 보고 오라고 이야기한 일화는 매우 유명하다.

 올해 옥주현은 ‘마타하리’를 비롯해 ‘엘리자벳’까지 매진 행렬을 기록하면서 자신의 이름값을 증명한 만큼, ‘베토벤’에서 보여 줄 연기와 넘버에 대한 기대가 벌써부터 커지고 있다. 역사 속 인물이자 전설과도 같은 인물 베토벤을 새롭게 그리는 뮤지컬 ‘베토벤’에서 또 어떤 아름다운 서사를 그릴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옥주현은 지난 23일부터 연말까지 부산, 천안, 전주, 대구, 수원, 성남 총 6개 도시에서 진행 되는 ‘엘리자벳’ 투어를 통해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