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몬스타엑스, 1월 4주 한터 주간차트 점령
상태바
블랙핑크·몬스타엑스, 1월 4주 한터 주간차트 점령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1.2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스타엑스, 1월 4주 한터 인증차트 정상 등극
블랙핑크, 1월 4주 한터 월드·음반차트 1위 차지
한터차트 1월 4주 주간차트 [한터차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터차트 1월 4주 주간차트 [한터차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와 몬스타엑스(MONSTA X)가 한터차트 1월 4주 주간차트를 점령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지난 23일 오전 10시, 2022년 1월 4주차 주간 월드차트, 음반차트, 그리고 인증차트를 발표했다.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K-POP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 되는 월드차트는 종합차트의 의미를 갖는다. 블랙핑크는 1월 4주 주간 월드차트에서 2만 43.98점의 월드지수로 1위에 올랐다. 이어 주간 월드차트에서 2위는 방탄소년단, 3위는 최예나가 자리했다.

 한터차트의 차트 기준인 '음반지수'로 선정된 지난주 음반차트 1위는 12만 4천 709.34점(주간 음반 판매량 3만 2천 138장)을 기록한 블랙핑크의 'BORN PINK' 앨범이었다. 블랙핑크는 월드차트와 음반차트 모두 정상에 등극했다.

 이어 2위는 갓 더 비트의 'Stamp On It', 3위는 최예나의 'Love War', 4위는 진영의 'Chapter 0: WITH', 5위는 뉴진스의 'OMG' 앨범이 차례로 차트인 했다.

 6위는 세븐틴의 'Face the Sun', 7위는 뉴진스의 'New Jeans', 8위는 NCT 드림의 'Candy', 9위는 시그니처의 'My Little Aurora', 10위는 세븐틴의 'An Ode' 앨범 순이었다.

 주간 인증차트 1위는 몬스타엑스의 'REASON' 앨범이 차지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주 월드, 음반차트 1위에 등극하고, 이번주에는 인증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서 2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MAXIDENT', 3위는 원호의 'Bittersweet', 4위는 기현의 'YOUTH', 5위는 세븐틴의 'Face the Sun', 6위는 CIX의 '‘OK’ Episode 1 : OK Not', 7위는 세븐틴의 'SECTOR 17', 8위는 블랙핑크의 'BORN PINK', 9위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Overload', 10위는 RM의 'Indigo'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한터차트의 1월 4주차 주간차트 집계기간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다. 월드차트는 K-POP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 되고, 음반차트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지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한편, 각 앨범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