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K-POP 덕질 비서 ‘블립’ 신규 아티스트 선정…데뷔 7년차 걸그룹의 글로벌 활동 한 눈에 본다
상태바
드림캐쳐, K-POP 덕질 비서 ‘블립’ 신규 아티스트 선정…데뷔 7년차 걸그룹의 글로벌 활동 한 눈에 본다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1.2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캐쳐, K-POP 팬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블립 오픈 누적 제안 수 TOP5 등극
걸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 'K-POP 덕질 비서’ 모바일 앱 ‘블립(Blip)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 'K-POP 덕질 비서’ 모바일 앱 ‘블립(Blip)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걸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가 ‘K-POP 덕질 비서’ 모바일 앱 ‘블립(Blip)’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아티스트의 스케줄, 각종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하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블립’은 최근 앱 내에서 전 세계 K-POP 팬들을 대상으로 오픈을 원하는 아티스트를 제안 받았다. 이 가운데 드림캐쳐는 누적 제안 수 TOP5에 오르며 블립 신규 아티스트 주인공이 됐다.

 드림캐쳐는 최근 데뷔 6주년을 맞아 팬들을 위한 스페셜 싱글 ‘REASON’을 발표하며 넘치는 팬사랑을 인증한데 이어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20일까지 한 달여 간 애틀랜타를 시작으로 워싱턴 DC, 뉴욕, 시카고 등 미국 9개 도시에서 진행 되는 미국투어 ‘REASON : MAKES DREAMCATCHER 2023’ 개최 소식을 전하며 전 세계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작년 소속사와 전 멤버 재계약을 체결한 드림캐쳐는 데뷔 7년차가 된 2023년에도 글로벌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가운데 블립을 통해 드림캐쳐의 스케줄을 비롯해 트위터, 커뮤니티, 차트 소식 및 각종 데이터를 한 번에 볼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많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인썸니아(팬덤명)는 블립을 통해 쉽고 편한 덕질일기 ‘팬로그’ 기능도 이용 할 수 있어 앞으로 더욱 편리하고 풍성한 팬덤 활동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팬을 위해 만든 브랜드로, 블립 앱과 마켓, 유튜브를 운영 중이다. 블립 앱은 K-POP 팬들이 ‘사랑하는 것을 더욱 사랑하도록’ 팬 활동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K-POP 덕질 비서’ 앱이다. 최근 스케줄 연동이 가능한 다이어리 ‘팬로그’ 기능을 출시하며 K-POP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2020년 출시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ICT뮤직테크지원사업과 2021년 구글플레이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는 ‘창구 프로그램’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블립 마켓에서는 덕질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덕질템과 앨범을 판매하고 있다. 또 덕잘알 콘텐츠 제작소 블립 유튜브에서는 심멎주의 초근접캠 ‘블라블라’, ‘블립 데이터 연구소’, ‘질문감옥'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