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포토] 발언하는 제넨바이오 김성주 대표
상태바
[진실포토] 발언하는 제넨바이오 김성주 대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2.0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췌도이식 임상시험 기자간담회 현장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제넨바이오 김성주 대표가 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중구 소공로 106. 웨스틴조선호텔 2층 룸에서 "이종췌도이식 임상시험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날 발언 하고 있다.

 이종췌도이식 임상시험은 세계 최초로 세계보건기구 및 세계이종이식학회 기준을 준수한 임상시험이다. 작년 12월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최종 승인을 받은 이후, 지난달 19일에 열린 가천대 길병원 임상윤리심의위원회(IRB) 심의까지 통과하며 임상시험 진입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최종적으로 가천대 길병원의 IRB 승인까지 모두 마친 이종췌도이식 임상시험은 제넨바이오, 가천대 길병원, 서울대 장기이식연구소의 3자 협약 하에 상반기 내 착수 될 계획이다. 서울대학교 장기이식연구소에서 감염균이 없는 무균 상태의 돼지를 생산해 췌장을 적출하면, 가천대 길병원에 이종이식 제품 제조소 시설을 구축한 제넨바이오에서 췌장으로부터 순수 췌도를 분리, 정제해 세포치료 제로 제품화 하게 된다. 가천대 길병원은 정제된 이종췌도를 환자에 이식한 후 면역억제제 치료, 이종췌도안전성 확인, 이종이식의 효과 등을 확인하며 장기적인 추적 관찰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제넨바이오는 이식면역, 줄기세포, 이종이식, 세포치료 등의 연구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종이식 전문기업으로, 이종장기 사업과 비임상 CRO 사업을 주요 비즈니스로 영위하고 있다. 이종췌도이식 임상시험에 더해 이종고형장기 관련 보건복지부 과제, 이종 피부 및 각막 조직에 대한 비임상시험을 진행하며 이종이식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개발을 수행 중이다. 형질전환돼지 개발 및 양산이 가능한 ‘형질전환센터’와 영장류 비임상시험센터 및 GMP 제조소로 구성된 종합연구단지인 ‘제넨코어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제공: 제넨바이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