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융 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 우수 사례 발표
상태바
신한은행, 금융 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 우수 사례 발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3.08 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 시행 ‘2022년 금융 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에서 ‘양호’ 등급
은행업권 대표해 18개 은행 소비자 보호 임원 및 부서장 대상 우수 사례 발표
신한은행, 금융 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 우수 사례 발표 [신한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한은행, 금융 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 우수 사례 발표 [신한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금융감독원에서 시행한 ‘2022년 금융 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에서 ‘양호’ 등급을 받아, 은행업권을 대표해 18개 은행 소비자 보호 임원 및 부서장을 대상으로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우수 사례 발표는 일관된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한 소비자 보호 체계 확립, 상품 완전 판매 준수를 위한 활동, 은행권 최초 금융 소비자 보호 오피서 조직 운영, 같이 성장 성과 평가 제도 도입, 금융 소비자 자산 보호를 위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활동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AI 영상 분석 기술을 활용, ATM 거래 중 휴대전화 통화, 선글라스, 헬맷 착용 등 이상 행동을 탐지해 금융 사고를 예방하는 ‘AI 이상 행동 탐지 ATM’을 전국 영업점에 확대 운영한 점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 소비자 보호는 은행이 흔들림 없이 추구해야 할 가치로 진정성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분야”라며, “금융 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는 활동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한양대학교, 대학원을 시작으로 ‘외국인 유학생 금융 사기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금융 사기 대응 TF’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생활 밀착형 금융 사기 예방 활동에 앞장 서고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