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종자본증권 4천억 원 발행…은행권 최초 두 자릿 수 스프레드(국고채 5년+93bp)로 발행 성공
상태바
신한은행, 신종자본증권 4천억 원 발행…은행권 최초 두 자릿 수 스프레드(국고채 5년+93bp)로 발행 성공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3.08 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자본 확충 위한 선제적 발행으로 자기 자본 비율 0.21% 상승
신한은행 전경 사진 [신한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한은행 전경 사진 [신한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4천억 원 규모의 원화 신종자본증권(조건부자본증권)을 발행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신종자본증권은 5년 후 중도상환이 가능한 영구채로 금리는 4.63%(고정)이다.

 신한은행은 최초 증권신고서 신고 금액인 2천 7백억 원 규모로 신종자본증권을 발행 할 계획이었으나, 다양한 기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7,390억 원(2.74배수)의 유효 수요가 몰려 최종 발행 금액을 4천억 원으로 증액했다.

 이번 신종자본증권은 최근 글로벌 물가 지표들의 영향으로 높은 변동성과 긴축 우려 지속에도 불구하고 발행에 성공해 신한은행에 대한 투자자들의 강한 선호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한편, 신한은행 관계자는 “수요 예측 당일 시장 변동성 확대로 인한 큰 폭의 금리 상승에도 불구, 적극적인 IR로 다양한 기관의 참여를 이끌어 내며 시중은행 최초로 두 자릿수 스프레드를 달성 할 수 있었다”며, “이번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통해 신한은행의 자기 자본 비율은 0.21%p 상승 할 것으로 예상, 앞으로도 선제적인 자기 자본 확충 및 안정적인 비율 관리로 신뢰 받는 일류은행을 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