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한강미디어고등학교, 업무 제휴 협약(MOU) 체결
상태바
세종문화회관·한강미디어고등학교, 업무 제휴 협약(MOU) 체결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3.10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대표 문화기관과 특성화 고등학교의 첫 만남으로 공동 발전
스마트폰과 디지털 감성에 익숙한 Z세대와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계기
김진태 한강미디어고 교장(좌), 안호상 (재)세종문화회관 사장 [세종문화회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진태 한강미디어고 교장(좌), 안호상 (재)세종문화회관 사장 [세종문화회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과 한강미디어고등학교(교장 김진태)는 지난 9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문화회관이 특성화고등학교와 공식 업무협약을 맺는 첫 사례로, 양 기관은 문화예술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영상·디자인 관련 미디어 교육에 함께 힘을 모으게 된다.

 세종문화회관은 학생에게 자체 제작한 공연과 전시 관련 영상·미디어 콘텐츠를 제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세종문화회관 직원에게서 직접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 할 예정이다.

 한강미디어고등학교는 지도 교사의 인솔로 세종문화회관 제작 현장에서 영상미디어, 디자인, 웹미디어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현장 학습을 진행하게 되며, 설비와 기자재를 적극 지원해 양 기관이 함께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예술 활동과 교육이 활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적극 돕는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폰과 디지털 소통에 능한 젊은 세대와 오랜 전통을 지닌 세종문화회관이 함께 만나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소통하며 우리나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한편,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은 “제작극장을 표방한 세종문화회관에서는 다양한 예술 활동이 펼쳐지는데, 학생들이 이 곳에서 공연도 관람하고 제작 현장도 경험하면서 관련 콘텐츠도 만드는 등 특별한 활동으로 감수성과 창의력을 높여 전문가로서 성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