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운 가치”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 발족 릴레이 후원으로 기부 문화 확산
상태바
“영화로운 가치”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 발족 릴레이 후원으로 기부 문화 확산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3.1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국제영화제 개최 이래 최초 후원회 설립
후원회 통해 기금 된 후원금 일부 NGO 단체에 재환원 예정…기부 문화 확산에 힘쓴다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 발족식 참여한 주요 인사 민성욱(좌), 신승재, 임동식, 정준호, 이어진, 임만규, 김대호, 정태영, 유혜영, 김태호 [전주국제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 발족식 참여한 주요 인사 민성욱(좌), 신승재, 임동식, 정준호, 이어진, 임만규, 김대호, 정태영, 유혜영, 김태호 [전주국제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전주국제영화제(공동집행위원장 민성욱, 정준호)가 ‘영화로운 가치’를 도모하는 후원회를 설립하고 발족식을 열었다.

 이 날, 발족식에는 민성욱, 정준호 전주국제영화제 공동집행위원장과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유혜영 서부지역본부장, 김태호 전북아동권리센터장, 현대자동차전주공장 임만규 전무, 신승재 전주총무팀장, 진모터스 이어진 이사, 하이트진로 임동식 특판전주지점장, 농협중앙회 김대호 전주완주시군지부장 등 사회공헌에 뜻을 모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의 공식 출범을 선포했다.

 전주국제영화제 개최 이래 최초로 발족된 후원회는 ‘영화로운 가치’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후원회 운영을 통해, 기업과 개인의 사회공헌 노력 및 기부 문화의 확산을 독려하겠다는 취지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지역 내 문화·예술 인프라의 발전을 위한 안정적 재원 조성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점 또한 강조했다.

 이 중 주목 할 만한 부분은 기부금의 환원을 약속했다는 것이다. 전주국제영화제는 후원회 모금액의 일부를 3분기 내 지역 NGO 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 할 예정이며, 이러한 릴레이 후원을 통해 지역민의 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는 오는 4월 21일까지 후원 회원을 모집 할 예정이다. 100만 원 이상의 금액을 후원하는 법인 기업과 개인사업자, 개인 모두 가입 할 수 있다. 전주국제영화제 후원 회원들은 올해 전주국제영화제 기간 중 열리는 리셉션 및 후원의 밤 행사에 초청 받을 수 있으며, 올 하반기에 개최 되는 후원회에 속한 기업 간의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행사에도 참석 할 수 있다.

 정준호 공동집행위원장은 “사회공헌에 뜻을 모아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후원회를 통해 전주국제영화제가 더욱 성장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또한, 릴레이 후원으로 기부 문화가 확산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후원회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10일 간 전주 영화의 거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