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
상태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5.18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기술 수준을 끌어 올린 클라우드 전문가로 평가
진행 중인 사업의 차질 없는 수행,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클라우드 본질에 집중하는 기술 기업의 면모를 보여 드릴 것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대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대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가 새로운 리더십을 통해 클라우드 중심의 성장 동력과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7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클라우드부문장인 이경진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경진 신임 대표는 클라우드 분야에서 약 20년 경력을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가로 그동안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면서 클라우드 기술력을 글로벌 수준까지 끌어 올리는 데 큰 기여를 했다.

 특히, 프라이빗 클라우드처럼 완벽하게 격리해 독집적으로 운영 가능한 VPC(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네트워크를 상호 연결하는데 사용하는 네트워크 전송 허브인 TGW(Transit Gateway) 및 멀티 AZ(가용영역) 개발을 주도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 합류하기 전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머신러닝 전문 기업 엑슨투를 창업한 바 있으며, 2022년 1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엑슨투를 인수 합병한 후 클라우드 개발, 전략, 인프라, DX(디지털 전환) 등 총 4개 부문을 총괄해 왔다.

 한편, 이경진 신임 대표는 “클라우드는 미래 성장 동력이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며,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의 차질 없는 수행,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 클라우드 본질에 집중하는 기술 기업의 면모를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