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협회 등 간호사들, 간호법 거부권 행사 규탄 총궐기 대회
상태바
대한간호협회 등 간호사들, 간호법 거부권 행사 규탄 총궐기 대회
  • 이윤영(코난TV)
  • 승인 2023.05.22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뉴스 NEWS C

 프로그램 제목 : 메인뉴스 NEWS C

 방송 제목 : 대한간호협회 등 간호사들, 간호법 거부권 행사 규탄 총궐기 대회 

 방송 내용 : 대한간호협회 등 간호사들이 19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49 광화문 인근 동화면세점 앞에서 간호법 거부권 행사를 규탄하는 총궐기 대회를 열고 있다. 대한간호협회는 이 날, 총궐기 대회를 통해 "간호법 제정을 위한 투쟁을 끝까지 멈추지 않고 부당한 공권력 행사에 저항하겠다"고 밝혔다. 대한간호협회 김영경 회장은 "국민의힘은 간호법 제정 약속을 어겼고, 복지부는 간호법 가짜뉴스 확산에 앞장 섰다"며, "국민의힘과 보건복지부는 간호법 반대 단체들의 일방적 주장 만을 수용해 허위사실을 유포하며 의료계 갈등을 부추겼고, 국민들에게 혼란을 가중 시켰다"고 주장했다. 이어 "총선기획단을 조직해 대통령에게 간호법 거부권을 행사하도록 한 부패 정치인과 관료들을 반드시 심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총궐기 대회에 참여한 간호사들은 "국민 건강 외면하는 국민의힘 규탄한다", "복지부의 거짓 선동 국민 건강 무너진다" 등을 외치며 동화면세점을 시작으로 서울역 인근 앞까지 행진했다.

 연 출 자 : 이윤영PD 

 편 집 자 : 이윤영PD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