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23. 바른 심판 지침서’ 영상 출시

4편의 영상물을 9일부터 대한체육회TV 유튜브에서 공개

2023-03-10     이윤영(진실타임스)
바른 심판 지침서 : 농구 영상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9일 스포츠 경기를 보다 깊고 재미 있게 즐길 수 있는 ‘2023. 바른 심판 지침서’ 영상을 ‘대한체육회TV’ 유튜브를 통해 출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2023. 바른 심판 지침서는 최근 개최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2020. 도쿄 하계올림픽의 실제 경기 사례를 토대로 “당신이 심판이라면 이 상황을 어떻게 판단하겠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는 영상자료다.

바른 심판 지침서 : 농구 영상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특히, 이번 영상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로부터 실제 올림픽 경기 영상 자료를 제공 받아 제작한 것으로, 관계자의 설명과 현장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며 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영상물은 총 4편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순차적으로 공개 할 예정이다. 지난 9일 오후 12시에 대한체육회 유튜브 채널인 ‘대한체육회TV‘를 통해 영역형 스포츠 4종목인 축구, 농구, 아이스하키, 수구 영상이 공개된다.

바른 심판 지침서 : 농구 영상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대한체육회는 이번 영상 출시를 통해 스포츠 경기에 대한 국민적 흥미를 제고하고 시청자들에게 심판 역할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함으로써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스포츠 환경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