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피아니스트 이하림,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 출연 “한국대중음악상 수상, 생각도 못해 거짓말인줄 알았다”
상태바
재즈 피아니스트 이하림,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 출연 “한국대중음악상 수상, 생각도 못해 거짓말인줄 알았다”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8.05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년대생이 온다’편 선정 아티스트, 남다른 재즈 사랑+음악 철학 고백
더 콰이엇부터 루시드폴까지…‘때론 노래가 없어서 더 아름다운 음악들’ 플레이리스트 공개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 이하림 [멜론 재판매 및 DB 금지]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 이하림 [멜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멜론의 인디음악 발굴 프로젝트 ‘트랙제로’가 재즈 피아니스트 이하림과 함께 재즈에 대한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지난 4일 공개된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를 통해 트랙제로 플레이리스트 ‘90년대생이 온다’편 선정 아티스트 이하림과 함께한 흥미진진한 음악 이야기를 전했다.

 이 날, 트랙제로 초대석 게스트로 출연한 이하림은 정규 1집 ‘Straight Project’에 대해 “계획하고 음악을 시작한게 아니어서 위축 되고 혼란스러웠다”라며, “다 내려 놓을 마음으로 이 앨범을 내게 됐다”라고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이어 이하림은 ‘트랙제로’ 청취자들을 위해 자신의 곡 중 하나인 ‘Idea’를 추천하며 “과거 플라톤의 이데아 이론으로 위로를 받았다. 나는 불완전 하지만 완벽한 것을 닮아가려고 하는 것도 아름답다는 걸 느꼈다”며 자신 만의 음악 철학을 전해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했다.

 이하림이 지난 2021년 발매한 싱글 ‘마침내, 개화’는 트랙제로 플레이리스트 ‘90년대생이 온다’를 통해 소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한국재즈수비대’ 프로젝트로는 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을 수상 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이하림은 “’한국대중음악상’ 수상은 생각도 못한 일이라 거짓말인 줄 알았다”라며 감격스러움을 표현했다.

 또한, 멜론은 매주 목요일마다 선보이는 ‘트랙제로’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때론 노래가 없어서 더 아름다운 음악들’에 선정된 음악들도 공개했다. 루시드폴의 ‘Sur Le Quai’를 비롯해 정재일의 ‘길’, Mogwaa(모과)의 ‘Reflex’ 등이 재조명을 받았다. 

 특히, 대중음악평론가 김학선은 더 콰이엇의 ‘다음에 만나요’에 대해 “오랜 여운이 남는 작별 인사. 단순하게 반복되는 루프지만 4분이 아니라 4시간이라도 반복해 들을 수 있을 것 같다”고 극찬을 남겼다.

 한편, 멜론의 ‘트랙제로’는 전문위원 6인과 함께 숨은 명곡들로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를 매주 목요일마다 공개하는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이다. 관련해 멜론은 라이브 공연 프로그램 ‘트랙제로 Alive’도 오는 12월까지 격주로 개최해 인디 음악과 아티스트의 성장을 적극 돕는 중이다. 

 현재 멜론티켓에서 싱어송라이터 이주영, 장들레, 송예린이 나서는 이달 11일 ‘트랙제로 Alive’의 2회차 공연 ‘숨은목소리 2편’을 예매 할 수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당신만 안 본 뉴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