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포토] 포르쉐코리아,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상태바
[진실포토] 포르쉐코리아,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4.04.0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쉐코리아,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기자간담회 현장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포스쉐코리아가 2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동호로 249 신라호텔에서 열린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날, 포르쉐 AG 파나메라 제품 라인 총괄 사장 토마스 프리무스(좌),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 등이 신차 모델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세대 신형 파나메라는 더 광범위한 디지털 기능, 인상적인 디자인 그리고 역동적인 성능과 주행 편의성 사이의 폭넓은 스펙트럼이 특징이다. 모던한 작동 콘셉트와 혁신 기술로 더 강력해진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고성능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세그먼트 내 가장 다이내믹한 세단으로 포지셔닝 한다.

 신형 파나메라 4는 부스트 압력, 연료 분사 시기, 점화 타이밍을 최적화하기 위해 2.9리터 V6 터보 엔진 성능을 개선해 최고 출력 360 마력(PS), 최대 토크는 51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5초가 소요 되며, 최고 속도는 270km/h다.

 3세대 파나메라에 새롭게 추가된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파나메라에서 선보이는 네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에 완벽히 부합하는 고성능 모델이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핵심은 근본적으로 개선된 4리터 V8 터보 엔진이다. 새롭게 개발된 190 마력(PS)의 전기모터와 함께 총 680마력 (PS)의 시스템 출력, 94.9kg-m의 인상적인 시스템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2초가 소요 되며, 최고속도는 315km/h다. 25.9kWh로 늘어난 배터리 용량을 통해 복합 WLTP 사이클 기준 최대 91킬로미터 또는 도심 주행시 83-93킬로미터의 순수 전기 주행이 가능하다, 최적의 충전 조건에서 새로운 11kW 온보드 AC 충전기는 충전시간을 2시간 39분 이내로 줄인다.

 한편, 신형 파나메라 4와 파나메라 터보 E-항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7천 670만 원, 3억 910만 원이다. 파나메라 4는 오는 5월부터,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하반기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