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랜더스, 2022년 서귀포 스프링캠프 실시
상태바
SSG랜더스, 2022년 서귀포 스프링캠프 실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1.28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처스팀은 2월 2일부터 SSG퓨처스필드에서 훈련 시작
김원형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17명과 선수 총 42명 등 총 59명 참가
1월 31일부터 3월 3일까지 32일간 제주도 서귀포시 강창학공원야구장에서 스프링캠프 실시
SSG랜더스 2022. 서귀포 스프링캠프 명단 [SSG랜더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SG랜더스 2022. 서귀포 스프링캠프 명단 [SSG랜더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SSG랜더스(대표 민경삼, 이하 SSG)는 오는 31일부터 3월 3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강창학공원야구장에서 32일간 스프링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김원형 감독을 비롯해 17명의 코칭스태프와 투수 20명, 포수 4명, 내야수 10명, 외야수 8명 등 총 59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며 새롭게 팀에 합류한 투수 노경은과 고효준도 포함됐다.

 SSG는 캠프기간 동안 선수단 전력 극대화 및 유망 선수 발굴·육성에 주안점을 두고 팀 전술훈련 및 개인별 기술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원형 감독은 “선수들이 비활동 기간동안 새 시즌을 위한 준비를 철저하게 잘해 왔을 것으로 믿는다. 올 시즌에는 작년보다 컨디션을 더 빨리 끌어올려서 시범경기 때부터 베스트 컨디션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캠프의 1차적인 목표다. 선수들이 분명한 목적 의식을 가지고 캠프에 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올 시즌 주장을 맡게 된 한유섬은 “개인적인 목표보다는 팀이 좋은 시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캠프기간 동안 선수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우리 팀이 ‘원팀'이 될 수 있게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또,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선수들과 한 마음으로 뭉쳐 팀이 작년보다 더 나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선수단은 캠프를 마치고 오는 3월 3일 김포공항을 통해 인천으로 이동하여 하루 휴식을 취한 뒤 실전훈련을 위해 5일 대구로 이동해 연습경기 및 훈련을 진행한다.

 연습경기는 오는 3월 6일 대구 삼성전, 9일과 10일 창원 NC전 등 총 3게임이 예정되어 있다.

 이밖에 퓨처스팀(2군)은 오는 2월 2일부터 강화도에 위치한 SSG퓨처스필드에서 훈련을 시작한다.

 한편, SSG는 이번 캠프의 캐치프레이즈를 '자신을 믿고 동료를 믿어라!'로 정하고, 끈끈한 팀워크를 강조했다.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