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코믹 메이플스토리'와 손잡고 "새로운 콘텐츠 홀로그램 뮤지컬 탄생" (종합)
상태바
KT, '코믹 메이플스토리'와 손잡고 "새로운 콘텐츠 홀로그램 뮤지컬 탄생" (종합)
  • 이윤영
  • 승인 2016.07.2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4회 Future Forum 기자간담회가 29일 오전 11시 롯데피트윈 9층 K-Live 공연장에서 열려

(서울=컬처⭐️스타뉴스) 이윤영기자 = (주) KT(회장 황창규)는 코믹 메이플스토리과 손잡고, KT의 ICT 기술 입고 홀로그램 뮤지컬로 재탄생한다.

제4회 Future Forum 기자간담회가 29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을지로 롯데피트윈 9층 테일즈위버 공연장에서 열렸다.

KT는 디지털 홀로그램 영상에만 전문업체 닷밀과 함께 책 속 2차원 캐릭터들을 3차원 홀로그램으로 재탄생시키며, 특히 원작 팬들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온 개성 넘치는 주인공들을 만화캐릭터에서 실제 배우로 실사한다는 과정은 뮤지컬 런칭 전부터 SNS 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미영 KT 상무는 "입체형, 실감형, 고해상도 전송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통신기술을 확보가 가능해지면 향후 5G 통신 기술이 깔린 후 홀로그램 등 실감형 콘텐츠를 받아 볼 수 있게 이 사업을 착실히 준비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주인공들의 첫 만남과 블록과의 전투를 그린 <코믹 메이플스토리> 1~14권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재구성해 배우들은 실사 뮤지컬을 먼저 촬영한 후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과 특수효과를 덧입히는 방식으로 무대 위에서 만화 속 검술과 마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한다.

또한, 이 상무는 "메이플 스토리는 해외에서도 유명해 초등학교보다 대학생느까지 폭넓은 층을 위해 시너지 효과를 위해서 적극적으로 함께하며 원작 만화 캐릭터의 특수성과 소재 등 가이드를 주면 이런 새로운 극 형태로 공연들을 선보이게 될거라며, 향후에도 유명하고 의미가 있는 새로운 소재를 발굴하는게 목표"라고 말했다.

세계 최초 홀로그램 공연장인 케이라이브 만의 270도 미디어학부는, 14.2 채널이 전달하는 입체음햐, '홀로그램 드로잉' 과 같은 ICT 기술을 이용해 관객들이 직접 그린 게임 아이템을 공연 중에 활용하는 장면 등은 단순히 뮤지컬을 감상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참여하도록 유도해 양방향성을 극대화시키기도 했다.

이외에도 3D 페이퍼아트로 제작한 무대배경은 동화적 느낌을 효과적으로 표현함으로써 '극장'이 아닌 '메이플스토리 아일랜드'에 와 있는 듯한 생생함을 더하며, 두 주인공 '슈미'와 '도도'가 부르는 [You Hold Me Up]을 비롯한 총 7곡의 OST는 공연의 감동을 한층 높인다.

이 상무는 "홀로그램 상영관을 확대해서 다양한 콘텐츠와 우리의 고유 브랜드로 해외에 진출하는게 목표로 하고 있다."고 당찬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KT는 케라이브 10층에 마련된 갤러리에서 미공개 원화 및 뮤지컬 제작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전을 개최와 함께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7월 31일부터 동대문 케라이브 9층에서 매일 11시 10분과 12시 30분, 1시 50분을 총 3회 공연한다.

culturesstarnews@gmail.com

(끝)

<저작권자(C)컬처⭐️스타뉴스.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