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오는 25일부터 4일간 개최
상태바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오는 25일부터 4일간 개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2.23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코로나 19 방역 시스템 구축으로 안전 개최에 만전 다해
쇼트트랙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쇼트트랙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국내 최대 동계 스포츠 제전인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를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2년만에 개최한다. 전년도 제102회 전국동계체육대회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미개최 된 바 있다.

 서울·경기·강원·경북 등에서 분산 개최되는 이번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을 비롯하여 총 4,056명(선수 2,591명, 임원 1,465명)의 17개 시·도 선수단이 참가한다.

 코로나 19 변이바이러스(오미크론) 확산 방지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개·폐회식은 미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참가 선수단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 대한체육회와 17개 시·도 체육회(시·도 선수단), 8개 종목 단체(종목별 경기장)는 별도 방역 계획을 수립하여 안전하게 대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무관중 경기로 진행하며, 백신패스를 적용하지 않는다. 선수를 포함한 모든 참가자는 1일 1회 신속항원검사를 진행 후 음성 확인이 되어야 참가 할 수 있다.

 신속항원검사는 지역 내 경기장 인근 선별진료소 등에서 검사한 후 음성 확인서를 사전에 발급 받아 경기장 입장 시 제출하여야 하며, 불가피한 사유(경기일정 등)로 선별진료소 등에 가지 못한 경우에는 경기장 별로 설치되어 있는 신속항원검사소에서 지참한 자가진단키트를 통해 검사 및 음성 확인을 완료한 뒤 대회에 참가 할 수 있다.

 또한, 대회 참가자들에게 대회기간 동안 공식 행사 최소화, 사적모임 금지 등 방역수칙을 주기적으로 안내하고 경기장 방역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돌아온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이 대거 참가한 가운데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열기를 이어 가는 풍성한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종목별 경기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여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노보드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노보드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이스하키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이스하키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