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가 선보이는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세 번째 무대,
상태바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가 선보이는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세 번째 무대,
  • 이윤영
  • 승인 2016.10.02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여회 이상의 오페라 주역, 실력파 바리톤 공병우가 함께 해

 

 

(서울=컬처⭐️스타뉴스) 이윤영기자 =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단장 김지환)는 10월 1일 오후 5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말러’>를 공연했다.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는 대중적인 <썸머클래식>을 비롯하여 브루크너, 브람스, 베토벤, 윤이상 등 깊이 있는 클래식 음악으로 대중들과 소통하며, 그 흐름에 맞춰 2014년, 유명 작곡가의 교향곡을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는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를 시작했다.

이어, 차이콥스키, 드보르작을 주제로 총 두 번의 무대를 오르며, 세 번째 무대인 올해 공연에서는 낭만과 현대음악을 아우르는 ’말러‘의 작품과 작곡가로서의 삶을 다룬다. 프로그램으로는 주요 작품인 교향곡 1번 ‘거인’, ‘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 연주가 마련되기도 했다.

공연 당일 3시부터는 작곡가 ‘말러’의 삶과 작품에 관한 사전 교육과 공연예절을 배울 수 있는 시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도 진행하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토요일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청소년과 동반 가족이 함께 예술교육 및 감상에 참여하는 전인적인 문화예술교육 체험 프로그램으로, 세종문화회관 뿐 아니라, 다양한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을 비롯한 국․공립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0월 1일 3시 사전 예술교육을 받고 5시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의 <위대한 작곡가 말러> 공연 감상을 함께 할 수 있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는 중고등학생과 그 동반가족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신청 받고 있다.

한편, 10월 1일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문의는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단 02-399-1789~92으로, 5시에 있을 <위대한 작곡가 말러> 공연 예매는 399-1000으로 문의할 수 있다. (티켓가격: 1~3만원)

(사진제공 : 세종문화회관)

culturesstarnews@gmail.com
 
(끝)
 
<저작권자(C)컬처⭐️스타뉴스.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