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훈 2골’ 김은중호, 신태용의 인도네시아에 5 vs 1 “완벽한 승리”
상태바
‘정종훈 2골’ 김은중호, 신태용의 인도네시아에 5 vs 1 “완벽한 승리”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3.30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초청 U-19 축구대표팀 친선경기 : 대한민국 5 vs 1 인도네시아
골 넣고 하트 세레머니 선보이는 정종훈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남자 U-19 축구대표팀은 29일 저녁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U-19 축구대표팀과의 하나은행 초청 U-19 축구대표팀 친선경기에서 5 vs 1로 대승했다. 이 날, 정종훈의 골을 넣고 하트 세레머니를 펼쳐보이고 있다. 22.3.29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골 넣고 하트 세레머니 선보이는 정종훈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남자 U-19 축구대표팀은 29일 저녁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U-19 축구대표팀과의 하나은행 초청 U-19 축구대표팀 친선경기에서 5 vs 1로 대승했다. 이 날, 정종훈의 골을 넣고 하트 세레머니를 펼쳐 보이고 있다. 22.3.29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김은중 감독이 남자 U-19 축구대표팀의 지휘봉을 잡고 치른 첫 공식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다.

 남자 U-19 축구대표팀은 29일 저녁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U-19 축구대표팀과의 하나은행 초청 U-19 축구대표팀 친선경기에서 5 vs 1로 대승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는 빠른 선수 교체를 통해 분전 했으나 개인 기량에서 한 수 앞선 대한민국이 승리를 챙겼다.

 김은중호는 4-1-4-1 포메이션으로 인도네시아를 상대했다. 최전방에는 강민재가 섰고, 2선에는 정종훈, 이승원, 황도윤, 강성진이 자리했다. 중앙 미드필더로는 박현빈이 나섰고, 백포는 유승현, 홍욱현, 신규원, 안재민이 구성했다. 골키퍼는 이승환이 맡았다.

 경기 시작과 함께 양 팀이 강한 전방 압박으로 맞섰다. 대한민국은 공격 진영에서 빠르게 공을 뺏어낸 뒤 패스 플레이를 통해 득점을 노렸고, 전반 10분만에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이승원이 드리블 돌파하며 내 준 공을 정종훈이 페널티 라인 중앙에서 터닝슛으로 연결해 골을 터트렸다.

 대한민국의 공세는 이어졌다. 전반 14분 코너킥 상황에서 흐른 공을 페널티 라인 오른쪽에 있던 강성진이 가볍게 밀어 넣으며 2 vs 0을 만들었다. 2분 뒤에는 정종훈의 오른발이 또 한 번 번뜩였다. 인도네시아의 공격 시도 이후 빠르게 역습으로 연결한 공을 정종훈이 받아 강한 오른발 슛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짧은 시간에 점수가 3점차로 벌어지자 신태용 감독은 선수 교체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골키퍼를 포함해 4명의 선수가 연이어 교체됐다. 인도네시아는 공격수들의 빠른 스피드를 활용해 공격을 풀어 나가며 만회골을 노렸다. 선발 출전한 로날도가 몇 차례 빠른 돌파로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전반 43분 인도네시아가 만회골을 넣었다.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 온 크로스를 교체 투입된 미드필더 마르셀리노가 헤더로 연결해 골을 성공시켰다. 막바지 기세를 올린 인도네시아의 분전으로 전반전은 3 vs 1로 마무리 됐다.

 후반전 들어 김은중 감독도 선수 교체를 진행했다. 이승환, 신규원, 박현빈, 강성진이 나오고, 김정훈, 박준영, 조영광(동국대), 서재원이 투입됐다. 대한민국은 다시금 인도네시아를 압박하며 추가골 사냥에 나섰다. 후반 13분에는 홍욱현과 강민재가 나오고 황인택과 최성민이 들어갔다.

 대한민국은 경기를 주도하며 수 차례 슈팅 기회를 잡았으나 마무리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김은중 감독은 후반 27분 안재민과 정종훈을 빼고 조영광(보인고)과 엄승민을 투입시켰다.

 인도네시아의 밀집 수비에 고전하던 대한민국은 후반 35분 득점 기회를 잡았다. 최성민이 경합 중 페널티킥을 얻어 냈고 직접 키커로 나서 골을 성공시켰다.

 인도네시아도 물러서지만은 않았다. 후반 39분 왼쪽에서 온 땅볼 크로스를 마르셀리노가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해 대한민국의 골문을 위협 했으나 골키퍼 김정훈이 선방했다.

 대한민국은 후반 45분 이승원이 직접 얻어낸 페널티킥을 성공 시키면서 5득점에 도달했고, 추가시간까지 경기를 주도한 대한민국은 5 vs 1로 완승하며 경기를 마무리 했다.

골 넣고 하트 세레머니 선보이는 정종훈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남자 U-19 축구대표팀은 29일 저녁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U-19 축구대표팀과의 하나은행 초청 U-19 축구대표팀 친선경기에서 5 vs 1로 대승했다. 이 날, 박현빈이 수비수를 제치고 있다. 22.3.29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수비수 제치는 박현빈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남자 U-19 축구대표팀은 29일 저녁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U-19 축구대표팀과의 하나은행 초청 U-19 축구대표팀 친선경기에서 5 vs 1로 대승했다. 이 날, 박현빈이 수비수를 제치고 있다. 22.3.29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나은행 초청 U-19 축구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 5 vs 1 인도네시아

 득점 : 정종훈(전 10, 전 16), 강성진(전 14), 마르셀리노(전 43), 최성민(후 36 PK), 이승원(후 45 PK)

 출전선수 : 이승환(GK, HT 김정훈, 후 41 조민규), 유승현, 홍욱현(후 13 황인택), 신규원(HT 박준영), 안재민(후 27 조영광), 박현빈(HT 조영광), 정종훈(후 27 엄승민), 이승원, 황도윤, 강성진(HT 서재원, 후 41 김도현), 강민재(후 13 최성민)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