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 KBO 총재, 부산광역시 박형준 시장 초청으로 부산 방문…사직야구장 재건축 방향 논의
상태바
허구연 KBO 총재, 부산광역시 박형준 시장 초청으로 부산 방문…사직야구장 재건축 방향 논의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4.29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구연 KBO 총재, 부산광역시 박형준 시장 초청으로 부산 방문
박형준 서울시장과 KBO 허구연 총재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박형준 서울시장과 KBO 허구연 총재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 허구연 총재는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의 초청으로 지난 28일 부산을 방문했고, 사직야구장 재건축에 대해 논의했다.

 허 총재는 박 시장으로부터 사직구장 재건축 방향에 대한 자문을 요청 받았고, 부산 야구 팬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야구를 관람 할 수 있고, 공원처럼 즐길 수 있는 건축 방향에 조언했다.

 허 총재는 특히, 사직구장 재건축은 최대한 효율적이면서 빠른 시간 안에 야구 팬들에게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조속히 본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허 총재는 박 시장과 면담에 앞서 김태훈 부산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위원장을 만났고, 사직 야구장 재건축 방향이 현실적인 부분들을 고려해 신속하게 이뤄져야 할 필요성을 설명했으며 기장군에 추진 중인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 건립 사업이 조속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허 총재는 부산시청 방문에 앞서 오규석 기장 군수와 함께 기장 야구테마파크 조성 현장을 찾아, 기장현대차 드림볼파크에 있는 명예의 전당 사업부지와 야구테마파크 내 주요 시설을 둘러 보고, ‘대한민국 야구 명예의 전당’을 비롯한 야구테마파크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 되도록 적극 지원 할 의사를 밝혔다.

 한편, 허 총재는 앞으로도 각지에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팬 퍼스트’ 실현과 야구 인프라 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