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뉴트로 디자인 대표 하는 조인혁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일러스트 제작
상태바
KBO, 뉴트로 디자인 대표 하는 조인혁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일러스트 제작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6.08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O리그 40주년 기념 KBO 올드 로고와 캐릭터 재해석한 디자인 등 일러스트 10종 제작
KBO리그의 헤리티지와 정체 되지 않고 새로운 것에 도전 하는 젊은 이미지 표출
KBO x 조인혁 일러스트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BO x 조인혁 일러스트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는 뉴트로 아트워크를 대표 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조인혁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일러스트를 제작해 오늘(8일) 공개했다.

 KBO(총재 허구연)는 40주년을 기념해 리그의 헤리티지를 강조 하면서도 MZ 세대의 트렌디함을 녹일 수 있는 디자인을 개발 하기로 하고, 뉴트로 아트워크의 대표 작가인 조인혁 작가와 협업을 통해 뉴트로(New-tro) 컨셉의 일러스트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프릳츠’의 디자인 디렉터로 활동 하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조인혁 작가는 F&B, 의류 등 여러 유명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 하고 있다. 일러스트 제작뿐만 아니라 브랜딩, 인테리어, 외식업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본인의 영역을 확장 하고 있다. 최근 SBS 인기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팀의 굿즈 제작에도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일러스트 디자인의 메인 테마는 올 시즌 발표된 캐치프레이즈 ‘SLIDING TO YOUR LIFE’로 지난 40년 동안 자연스럽게 일상 속에 젖어든 KBO리그를 표현했다.

 KBO의 올드 로고와 캐릭터, 그리고 캐치프레이즈를 모티브로 제작된 일러스트는 KBO리그 올드팬에게는 향수와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동시에, 야구를 많이 접하지 못한 MZ 세대에게는 세련된 이미지로 다가 갈 수 있도록 젊은 이미지를 표출했다.

 한편, KBO는 이번에 제작된 일러스트를 활용해 다양한 굿즈를 제작 하고, 추후 진행 예정인 KBO 팝업 스토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