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22년도 학생 심판 양성 교육 사업 참여 학교 모집
상태바
대한체육회, 2022년도 학생 심판 양성 교육 사업 참여 학교 모집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6.21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까지 해당 회원 종목 단체로 신청
학생 심판 양성 교육(플라잉 디스크)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학생 심판 양성 교육(플라잉 디스크)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는 30일까지 2022년도 학생 심판 양성 교육 사업 참여 학교를 각 회원 종목 단체를 통해 모집한다.

 ‘학생 심판 양성 교육’은 2019년부터 새롭게 시작한 ‘학교스포츠클럽대회지원’ 사업의 세부 사업으로, 전문 심판이 심판 교육을 희망 하는 학교에 찾아가 이론 및 실기 교육을 시행 하고, 교육을 이수한 학생이 향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등에서 운영 요원 또는 심판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이수증을 발급 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전국 초(4학년 이상)·중·고등학교(약 209개 교실, 약 4.200명 학생)이며 올해 시행 종목은 줄넘기, 플라잉디스크, 피구, 족구, 배구, 농구, 플로어볼 총 7개 종목이다.

 신청을 희망 하는 학교는 사업 운영이 가능한 규모의 실내외 체육시설 확보, 학교 안전 장치(학교안전공제회 가입 등) 제공은 물론, 코로나 19 확산 예방 조치 및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 운영 해야 한다. 

 또한, 향후 학교 스포츠 클럽 운영 및 학생 심판 양성 교육 수료 학생이 교내 리그 등에서 학생 심판으로 활동 할 수 있는 지속적인 계획을 수립 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 방법은 각 시도교육청을 통해 발송된 공문 또는 대한체육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업 안내문의 종목별 교육 기간, 일수, 시간 등을 참고해 별첨된 신청서 양식 작성 후 오는 30일까지 해당 회원 종목 단체에 전자우편으로 제출 하면 된다.

 교육은 종목별 강사 선발 및 교육을 마친 후 7월에서 11월 중 종목별로 시행 될 예정이며 일정은 변동 될 수 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 주도적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운영 및 활성화, 학생들의 해당 종목에 대한 관심 및 종목 저변 확대, 선수 이외의 다양한 스포츠 관련 진로 모색의 기회 제공 등이 가능 할 것으로 기대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