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 참가자 모집
상태바
카카오,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 참가자 모집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7.04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과정, 1천 2백 명 참가해 ‘톡스토어’ 개설하고 디지털 비즈니스 전환 경험
심화과정, 카카오톡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카카오,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 참가자 모집트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 참가자 모집트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카카오(대표 남궁훈)가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을 지원 하기 위해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을 진행한다.

 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카카오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6년부터 함께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카카오는 ESG 경영에 발맞춰 올해부터 전국의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제주와 경기, 경남, 대구, 울산, 전남, 충남, 충북 등 8개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카카오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에 진행된 카카오 클래스 기본 과정에는 8개 지역에서 모두 1.200여 명의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참여 했으며, 참가자들은 톡스토어 입점 교육을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의 전환을 이뤄냈다.

 이번에 참가자를 모집하는 심화과정은 톡스토어를 개설 했거나 현재 운영 중인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 되며, 톡스토어 운영과 톡채널을 통한 홍보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심화과정 커리큘럼은 영역별 활용 팁과 톡채널 연동 방법 등의 톡스토어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공통 커리큘럼과, 신청 지역별 특성에 맞게 전문 강사의 랜선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지역별 별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역별 커리큘럼은 스토어 운영과 기획전 상품 제안에 대한 코칭을 받을 수 있고, 지역별로 운영 되는 커뮤니티 오픈 채팅을 통해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은 현재 톡스토어를 보유하고 있거나 현재 운영 중인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제주위드카카오와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공통 커리큘럼은 코로나 19 상황과 로컬 창업 및 소상공인 비즈니스의 특성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 되며 참가자들은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수강 할 수 있다. 지역별 커리큘럼은 보다 전문적인 강의를 위해 오는 28일 지역별로 지정된 시간에 전문 강사와의 화상 미팅을 통해 수강 할 수 있다.

 카카오는 심화과정 수료를 마친 참가자를 대상으로 총 1억 원 상당의 카카오 모먼트 광고를 지원하고 8월에 진행 되는 기획전 참여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지역별로 상품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 신청 및 수강과 관련된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 클래스’를 통해 1 : 1 채팅으로 문의도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상반기에 진행된 카카오 클래스 기본과정을 통해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경험 했다면, 심화과정 참가자에게는 톡스토어 운영을 위한 실무 노하우와 기획전 참여 등의 혜택을 제공 할 것”이라며, “카카오는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한 상생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 클래스는 지금까지 약 2.000명의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해 톡스토어 입점과 디지털 비즈니스 전환을 이뤄 냈으며, 2021년에는 OECD가 진행하는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D4SME) 회의에서 성공적인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개된 바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