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 입점 파트너 모집 “우리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제 값을 다 할 때까지, 카카오가 함께 합니다”
상태바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 입점 파트너 모집 “우리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제 값을 다 할 때까지, 카카오가 함께 합니다”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7.06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고‧환경 부담 낮추고 가격 안정화 기여하는 ‘제가버치’ 프로젝트 확장 운영 나서
농축수산물, 가공식품 판로 적극 지원, 농가‧협동조합‧가공식품 제조사 등 모집
입점 파트너사 대상 콘텐츠 제작, 홍보‧마케팅, 상품 기획 등 판매 활성화 지원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 입점 파트너 모집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 입점 파트너 모집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카카오가 우리 먹거리를 만드는 파트너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확장한다.

 카카오(대표 남궁훈)의 공동 주문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제 값을 다 할 수 있도록 판로를 열어 주는 ‘제가버치’ 프로젝트에 참여 할 농가, 협동조합, 가공식품 제조사 등 파트너를 모집 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21년 8월 시작한 제가버치 프로젝트는 공급 과잉이 예상 되는 농축수산물을 활용해 사회적 역할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다. 버려지는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지원해 생산자의 재고 부담을 낮추고, 생태계의 환경 비용을 줄이며, 수요공급 균형을 맞춰 가격 안정화에 기여 할 수 있다.

 카카오메이커스가 현재까지 프로젝트를 통해 기여한 농축수산물은 약 1.200톤에 달하며, 산지 직송 상품을 선보일 때마다 완판 되는 성과를 이어가며 약 18만 명의 소비자가 프로젝트를 통해 구매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더 많은 먹거리 상품들이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기 위해 제가버치 프로젝트 입점 파트너를 상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우리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농가 및 협동조합과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제조사다. 

 접수된 입점 제안에 대해 내부 검토 및 오프라인 미팅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입점 파트너를 선정 할 예정이다.

 입점이 확정된 파트너에게는 '이미지, 카피라이팅 등 판매 촉진 콘텐츠 제작', '홍보 및 마케팅 기회 마련', '상품 공동 기획 및 리브랜딩' 등 카카오메이커스에서의 판매를 적극 지원 할 계획이다.

 제가버치 프로젝트 참여 및 입점을 희망하는 파트너는 카카오메이커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작성하면 된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우리 땅에서 자란 농축수산물이 제 값과 의미를 찾고, 구매자의 가치 있는 소비로 연결 될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 함께 노력해 갈 것”이라며, “카카오메이커스는 앞으로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실행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 2016년 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작년 12월 누적 거래액 5.000억 원을 달성한 카카오의 공동 주문제작 플랫폼이다. 지난 5월 기준 4.800곳 이상의 제조업 및 창작자에게 생산 기회를 제공 했으며, 22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주문 생산에 동참해 1.860만여 개의 제품이 재고 없이 판매됐다. 

 주문 성공률은 99%에 달한다. 카카오의 ESG 경영에 발맞춰 환경과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으로 새롭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