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리그 별들과 함께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팬 페스트’ 개최
상태바
KBO, 리그 별들과 함께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팬 페스트’ 개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7.1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 퍼스트의 의미를 담아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팬 페스트존’ 마련
‘KBO 먹거리 올스타’ 전 구장 대표 먹거리가 한 자리에…10개 구단 푸드트럭 운영
2022. KBO 올스타전 팬 페스트 존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2. KBO 올스타전 팬 페스트 존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 허구연)는 2022.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전이 열리는 잠실 야구장 외부 제2주차장 구역에 특별한 ‘팬 페스트존’을 마련한다.

 팬 퍼스트의 의미를 담아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팬 페스트존’은 크게 플레이존과 마켓존, 스폰서존으로 구성된다.

 플레이존에서는 팬 체험존과 포토존을 운영한다. 일명 '주먹야구'로 불리는 '베이스볼5'를 팬 체험존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베이스볼5는 야구의 기본 룰을 따르지만 별도의 장비 없이 고무공 하나로 즐길 수 있는 5 vs 5 길거리 야구 게임이다.

 KBO는 야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베이스볼5 경기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특별 경기장을 설치 할 예정이다. 올스타전이 열리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잠실 야구장을 찾는 팬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운영기간 중 퓨처스 올스타와 KBO 올스타 선수들이 직접 참여해 팬들과 함께 팀을 이뤄 베이스볼5 경기를 체험하는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선수들과 함께하는 미니 게임 참가자는 당일 현장의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선정 할 예정이다.

 ‘러닝 LED’ 부스에서는 26m LED 속 실제 선수의 주루 속도에 맞춰 홈에서 1루까지 뛰는 선수와 달리기 시합을 펼칠 수 있다. ‘플라잉 캐치’에서는 실제 선수가 플라잉 타구를 잡는 높이에 야구공을 설치해 경기 중 선수들이 플라잉 타구를 잡는 실제 높이를 체감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도전 160km’에서는 속도계 및 속도를 알려 주는 LED를 설치해 구속을 측정, 팬들의 투구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키스톤 플레이어’에서는 현장 스태프가 던져 바운드 된 공을 잡아 보는 수비 체험 공간이다.

 마지막으로, 10개 구단 라커룸 포토존에서는 10개 구단 대표 선수들의 라커룸을 그대로 옮겨 선수들이 실제로 쓰는 물품을 비치 할 예정이다. 쉽게 경험해 볼 수 없었던 선수들의 라커룸을 재현해 팬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과 경험을 제공 할 예정이다.

 마켓존에서는 2022. KBO 올스타 기념 상품이 판매된다. 드림, 나눔 올스타 레트로 유니폼과 더불어 어센틱 모자, 기념구, 티셔츠, 뱃지 등 다양한 품목의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팬들의 폭넓은 관심으로 성황리에 마친 KBO 팝업스토어의 ‘KBO X 조인혁 콜라보레이션’ 굿즈도 마켓존에서 일부 품목에 한해 추가 판매 될 예정이다.

 역대 올스타전 중 처음으로 10개 구단의 대표 먹거리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분식, 치킨, 츄러스, 피자 등 각 구장을 대표하는 메뉴가 잠실 야구장 푸드트럭으로 자리를 옮겨 ‘먹거리 올스타전’을 펼친다.

 스폰서존은 올스타전 공식 후원협찬사 및 사회공헌 단체들의 이벤트 부스가 마련돼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부스에 참여하는 팬들에게는 푸짐한 선물을 증정 할 예정이다.

 한편, KBO 접수처에서는 팬사인회 티켓 및 올스타전 이벤트 당첨자들의 경품이 배포 될 예정이다. 인포미, 의무실, 수유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해 팬 페스트존을 찾은 팬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운영 할 방침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