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 선수 대상 2023. 신인 드래프트 참가 접수
상태바
KBO,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 선수 대상 2023. 신인 드래프트 참가 접수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7.1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3일)부터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 선수, 고교∙대학 선수 등록 후 중퇴 선수 대상 드래프트 참가 신청
KBO 엠블럼 [진실타임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KBO 엠블럼 [진실타임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 허구연)는 오는 9월 15일 개최 되는 2023. KBO 신인 드래프트 참가를 희망하는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 선수와 고교∙대학 중퇴 선수를 대상으로 오늘(13일)부터 8월 1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 

 신청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과거 고교 또는 대학 졸업 연도에 드래프트 대상이 됐던 선수는 제외 되나 아래 가, 나, 다, 라 호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 되는 선수인 경우에는 가능하다.

 가. 한국에서 고등학교 이상을 재학하고 대한민국 프로 구단 소속 선수로 등록한 사실 없이 외국 프로 구단과 선수 계약을 체결한 선수 *외국 프로 구단과의 선수 계약이 2021년 1월 31일 이전에 종료한 선수에 한한다.

 나. 대한민국 프로야구에 등록한 사실이 없는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해외학교 출신) 선수 *해당 학교를 졸업 했거나 졸업 예정인 선수에 한하며 해당 자격으로 과거 KBO 신인 드래프트 참가 선수는 제외한다.

 다. 고교 또는 대학 선수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이후 재적 학교를 중퇴한 선수 *해당 선수의 고교 또는 대학 졸업 예정 연도 이후에만 신청이 가능하다. 단, 예상 졸업 연도 이전에 군입대한 경우에는 졸업 예정 연도로부터 2년 후 참가 가능하다. *고교 야구부 탈퇴 후 일반 고교로 전학한 경우 졸업 예정 연도 이후 참가 가능하다.

 라. 고교 이상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이력이 없는 선수 또는 KBO 신인지명 대상이 아니었던 선수 중 독립리그(KBO가 인정하는 대한민국, 미국, 일본의 독립리그)팀 소속으로 공고일 기준 최근 1년간 1경기 이상 출장한 선수다. *고교 또는 대학을 졸업 했거나 졸업 예정인 선수에 한한다. *독립리그에 정식으로 등록된 선수에 한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선수는 KBO 홈페이지에 게재된 첨부 양식에 따라 필요 서류를 작성해 원본 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KBO 운영팀)을 통해 제출하고 사본은 반드시 이메일로 함께 접수 해야 한다.

 한편, KBO는 서류 검토 후 결격 사유가 없는 선수에 한해 오는 8월 29일 트라이아웃을 실시 할 예정이며, 시간 및 장소는 추후 별도로 안내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KBO 운영팀(02-3460-4600, 내선 2번)을 통해 가능하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