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괌에서도 카카오 T 로 이동하세요…카카오모빌리티, 괌 현지 ‘카카오 T 택시‧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 오픈
상태바
오늘부터 괌에서도 카카오 T 로 이동하세요…카카오모빌리티, 괌 현지 ‘카카오 T 택시‧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 오픈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7.14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15년 경력의 베테랑 기사가 서비스 제공, 카카오 T 택시 품질 정책 및 기사 평가 기능 적용
택시를 넘어 괌 현지 다양한 이동 서비스 제공 및 해외 각국 관광객 포괄하는 이용 대상 확장 계획
안심 메시지 기능‧전 차량 승객 보호 보험 가입‧24시간 대한민국어 콜센터 운영해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지원
카카오모빌리티, 괌 현지 ‘카카오 T 택시‧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 오픈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모빌리티, 괌 현지 ‘카카오 T 택시‧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 오픈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카카오 T 해외 예약’ 서비스 일환으로 괌 현지에서 ‘택시 및 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 T 인프라를 해외 현지에 직접 적용해 운영하는 첫 사례다.

 카카오 T 해외 예약은 해외 현지에서 카카오 T 앱으로 현지 택시를 비롯한 다양한 이동 수단을 사전 예약해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해당 서비스 구현을 위해 괌 최대 택시 브랜드인 미키택시 서비스(Miki Taxi Service)와 협업해, 국내 모빌리티 기업 최초로 플랫폼기사앱어드민에 이르는 인프라를 해외 현지 택시 업계에 적용하고 택시 및 공항픽업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

 최근 엔데믹 기조와 맞물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평균 70만 명을 웃돌았던 괌 내 대한민국인 관광객 수가 증가 할 것으로 기대 되면서, 카카오 T 해외 예약 서비스가 보다 많은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괌을 방문하는 이용자는 카카오 T 앱 내 여행 탭의 ‘해외여행' 메뉴를 통해 괌 택시 및 공항 픽업 서비스를 예약 할 수 있으며, 카카오 T 항공 국제선 서비스를 통해 괌 항공권 예매 시 추천 연계 서비스로도 접근 가능하다. 각 서비스 별로 ]괌 현지 택시 예약은 괌 현지 시간의 10분 전부터 최대 4주 전까지', '괌 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는 탑승 시간의 최소 6시간부터 최대 4주 전까지' 접수 할 수 있다.

 괌에서 운영 되는 택시 및 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향상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평균 15여 년의 운전 경력을 보유한 괌 현지의 베테랑 기사들이 참여하며', '카카오 T 서비스 품질 정책 기반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기사 평가 기능을 도입'했다.

 괌 현지의 서비스 환경을 고려한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언어 불편함을 해소 하기 위해 기사승객 간 ‘메시지 자동 번역 기능’', '실시간 위치, 도착 예정 시간 등을 공유 할 수 있는 ‘안심 메시지 기능’'을 적용했다. 또한, 괌 공항 픽업 서비스 예약 시에는 비행기 연착, 지연 등으로 예약 서비스 이용 시간을 재조정 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고자 사전 입력된 이용자의 비행기 편명 정보를 통해 현지 기사가 카카오 T 앱에서 직접 실시간 비행 상황 파악 후 차량을 준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사고, 분실물 신고 등 서비스 이용 중 발생 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응하는 시스템도 갖췄다. '전 차량에 기사는 물론, 승객까지 보호해 주는 자동자 보험을 가입 했으며', '24시간 대한민국어로 운영 되는 현지 고객센터도 운영'한다.

 괌 택시 및 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 운임은 현지 제휴 업체의 정책을 기반으로 시간 및 거리에 따라 책정 되는 사전확정요금제로 운영된다. 서비스 이용 전 예약 단계에서 전체 요금을 사전에 확인하고, 예약이 확정 되면 카카오 T 앱에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운임 외 서비스 이용료는 현지 운영 상황에 따라 0~3.000원으로 책정 되며, 오픈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무료로 운영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괌 현지 택시 및 공항 픽업 예약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향후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ICT 기술을 기반으로 괌 현지의 다양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해외 예약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대한민국인 뿐 아니라 해외 각국에서 방문한 관광객 대상으로도 카카오 T 이동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이용 대상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CBO, Chief Business Officer) 부사장은 “카카오 T 인프라를 해외 현지에 적용하는 첫 사례로서, 괌에서 택시 예약 및 공항 픽업 서비스를 시작해 괌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제공 하고자 한다"며, “괌에서의 서비스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향후 더 넓은 해외 시장에서 카카오모빌리티만의 고도화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