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 아티스트가 ‘역조공’ 하는 NFT 받아 볼까?…멜론, (여자)아이들 관련 주간 인기상 NFT 발행
상태바
최애 아티스트가 ‘역조공’ 하는 NFT 받아 볼까?…멜론, (여자)아이들 관련 주간 인기상 NFT 발행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7.28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주 연속 ‘멜론 주간 인기상’ 수상한 (여자)아이들이 팬들 위해 준비한 NFT
(여자)아이들과 소중한 추억 간직 및 MMA2022 럭키 드로우 참여 할 수 있어
‘멜론 주간 인기상’, 음원 순위와 이용자 투표로 매주 1위곡 선정하는 직접 투표 서비스
[멜론] 주간 인기상 NFT [멜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멜론] 주간 인기상 NFT [멜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인기 아이돌그룹 (여자)아이들이 팬들에게 ‘역조공’ 하는 NFT를 ‘멜론 주간 인기상’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직접 투표 서비스 ‘멜론 주간인기상’에서 이벤트를 통해 그룹 (여자)아이들 관련 NFT를 20개 한정으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멜론에서는 올해 상반기 정규 1집 타이틀곡 ‘TOMBOY’로 3주 연속 ‘멜론 주간 인기상’을 수상한 그룹 (여자)아이들이 팬들을 위해 준비한 NFT를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팬들은 해당 NFT로 (여자)아이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 할 수 있고, 또한 연말 성대하게 개최 예정인 K-POP 대표 페스티벌 겸 시상식 MMA2022(멜론뮤직어워드)의 초대권과 관련 굿즈가 숨겨져 있는 럭키 드로우에 참여 할 수 있는 권한을 받는다.

 ‘멜론 주간 인기상’은 발매 28일 이내 인기곡 20곡을 후보로 해 음원 감상 순위와 이용자 투표로 매주 1위를 선정하는 직접투표 서비스이다. 멜론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수상 아티스트에게는 실물 트로피를 전달해 팬과 아티스트를 잇는 K-POP 대표 세레머니로 자리하고 있다.

 ‘멜론 주간 인기상’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여자)아이들에 대한 응원 메시지 댓글에 남기기, (여자)아이들과 팬맺기,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 누르기 등 3가지를 모두 완료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을 0~99˚의 온도로 보여 주는 ‘친밀도’가 (여자)아이들과 높으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4일이며 이후 모바일 카카오톡 내의 디지털 지갑 클립(Klip)을 통해 NFT를 수령 할 수 있다.

 한편, 멜론은 지난 6월엔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공식 NFT를 1.000명에게 한정적으로 발행한 바 있다. 멜론은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인 NFT의 특성을 통해 음악의 가치를 드높이고 아티스트와 팬 사이를 더욱 밀접하게 연결하는 노력을 지속 할 방침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