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7주년 기념 전 국민 달리기 행사 ‘함께 그리는 태극기’ 개최
상태바
광복 77주년 기념 전 국민 달리기 행사 ‘함께 그리는 태극기’ 개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8.0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 시작, 전 국민 대상 생활체육 행사로 개최
광복 77주년 기념 전 국민 달리기 행사 ‘함께 그리는 태극기’ 현수막 이미지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복 77주년 기념 전 국민 달리기 행사 ‘함께 그리는 태극기’ 현수막 이미지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은 오는 14일 광복 77주년을 맞아 청와대부터 국립중앙박물관까지 국민 천여 명이 함께 달리는 ‘함께 그리는 태극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달리기는 8km 단일코스로 진행 되며, 올해 국민들에게 새롭게 개방된 청와대 영빈관부터 광화문광장까지 1km는 모자를 활용한 대형 태극기 퍼포먼스를 하며 걷고, 이후 국립중앙박물관까지 7km는 다 함께 달리는 비경쟁 행사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광복 77주년을 기념해 생활체육 참여 확산 목적으로 치러짐에 따라 독립 유공자 후손 30여 명, 인플루언서 안정은 러닝 전도사, 사격 진종오 선수를 비롯한 메달리스트들이 함께 참가 할 계획이다.

 특히, 달리기 코스는 걷기 구간 종료 후 광화문광장에서 출발해 시청광장과 숭례문, 서울역을 거쳐 국립중앙박물관까지로, 참가자들은 번화한 도심 속을 달리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행사에 필요한 경비를 후원한다. 또한, 참가자들의 안전사고에 대비, 대한적십자사의 응급처치요원과 스포츠안전재단의 스포츠안전관리사가 함께해 보다 안전한 달리기 행사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기흥 회장은 “올해 광복 77주년을 맞아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코로나 19로 침체 되어 있던 생활체육 현장에 뜨거운 함성과 열기를 불어 넣어 활기찬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생활체육 활성화와 더불어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새로운 대한민국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