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 美 빌보드 17일자 차트 23주째 장기 진입…‘애프터 라이크’·‘러브 다이브’ 동시 차트인
상태바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 美 빌보드 17일자 차트 23주째 장기 진입…‘애프터 라이크’·‘러브 다이브’ 동시 차트인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9.1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브, 국내외 차트 진입했다 하면 장기 집권…美 빌보드 17일자 차트 23주째 랭크
‘올해의 신인’ 아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美 빌보드 3주째 차트인…‘러브 다이브’ 23주째 차트 랭크 여전한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아이브(IVE)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MZ 워너비 아이콘' 걸그룹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23주째 미국 빌보드에 이름을 올리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아이브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17일자)에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와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차트인을 기록하며 2곡으로 장기 집권 체제에 돌입했다.

 신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는 전주에 이어 최신 차트에서도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27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13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s Sales)' 12위, '핫 트렌딩 송(Hot Trending Song)' 실시간 차트 18위 등 다수의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3주째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줬다. 

 더불어 아이브는 '히트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RLD)' 다수의 국가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됐다. 특히, 아시아 국가에서 강세를 보인 아이브는 대한민국 차트에서는 '애프터 라이크'로 1위를 기록했고, 이어 '러브 다이브' 5위, 데뷔곡인 '일레븐(ELEVEN)'까지 15위에 이름을 올리며 타이틀곡 모두 나란히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이목을 집중 시켰다.

 또한, 23주째 빌보드 차트에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러브 다이브'는 '빌보드 글로벌 200(최고 순위 15위)' 차트 170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최고 순위 10위)' 차트 95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아이브는 지난달 22일 세 번째 싱글 'After LIKE'로 컴백한 아이브는 SBS M, SBS FiL '더 쇼',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적수 없는 존재감을 뽐냈다.

 특히, 지난 9일 '뮤직뱅크'에서 2주 연속 1위와 15일 '엠카운트다운' 결방 속에서도 1위 트로피를 거머 쥐며 'After LIKE'로는 8관왕을 포함해서 음악방송 총 31관왕('일레븐' 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 포함 음악방송 13관왕, '러브 다이브' 음악방송 10관왕)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다. 

 아이브는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음원과 음반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After LIKE'는 멜론, 지니, 벅스, FLO, VIBE, 대한민국 스포티파이, 대한민국 유튜브 뮤직 등 국내 음원사이트 주요 차트 정상을 지키며 롱런 중이다. 

 한편, 아이브는 데뷔전부터 개개인의 음역대와 음색을 파악하여 그녀에 최적화된 곡과 파트를 찾는데 주력했고,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진행했음에도 멤버 모두 각자가 가진 개성으로 그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 내며 여러가지 스타일의 곡들을 시도해 볼 수 있는 믿음과 가능성을 확인케 했다. 

 이에 아이브는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이어지는 3타이틀 모두 음악적인 결이 다른 곡으로 선보이며 신인이라면 특정 이미지나 정형화된 공식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장르를 도전했고, 음악적인 결과는 다르지만 가사는 모두 서지음 작사가를 통해 이어지는 서사를 의도해 아이브 만의 색깔로 곡을 완성 시켰다.

 아이브는 다양한 도전으로 나르시시즘 3부작을 탄생 시키며 아이브만의 세계관을 구축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걸그룹 아이브(IVE)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아이브(IVE)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