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젊은의사TF 제1차 회의 개최 “젊은 의사들 위한 든든한 우산 되어 줄 것”
상태바
대한의사협회, 젊은의사TF 제1차 회의 개최 “젊은 의사들 위한 든든한 우산 되어 줄 것”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9.2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의사 의권 확립과 미래 의료 발전 위한 시작점 되었길 바라
[대한의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한의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가 젊은의사TF 제1차 회의를 지난 18일 용산 임시회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젊은의사협의체 운영', '전공의 36시간 연속 근무 제도 개선 및 수련 비용 지원', '필수 의료', '의대 증설 및 의사 수 증원', '비대면 진료', '한방 국시 문제 대응' 등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젊은의사TF 위원장을 맡은 이정근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은 “다소 늦게 젊은의사들을 위한 공식 창구가 만들어져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이번 TF 활동을 통해 대한의사협회가 미래 의료와 국민 건강을 이끌어 나갈 젊은의사들의 든든한 우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정근 위원장은 “이번 TF에서 논의되는 정책 아젠다와 정책 제안서 등이 대한의사협회는 물론,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등에도 충분히 전달 될 수 있도록, 가교로서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젊은의사TF 간사를 맡은 신정환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장은 “대한의사협회는 여러가지 보건의료 현안 대응으로 바쁜 상황 임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젊은의사TF를 구성해 준 데 대해 매우 감사하다. TF 활동 등을 통해 젊은의사들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날, TF 회의에 격려 차 참석한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은 “휴일 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회의에 참석해 준 젊은의사TF 위원장 이하 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오늘 1차 회의가 젊은의사들의 의권 확립과 미래 의료 발전을 위한 시작점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는 젊은의사들이 직면하고 있는 각종 불합리한 법적 규제, 정책, 근무 환경 등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7월 14일에 개최된 대한의사협회 제60차 상임이사회에서 젊은의사TF 구성을 의결했다.

[대한의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한의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