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삼영 전 삼성 감독, 야구대표팀 전력분석위원 위촉
상태바
허삼영 전 삼성 감독, 야구대표팀 전력분석위원 위촉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9.20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삼영 전 삼성 감독, 야구대표팀 전력분석위원 위촉
KBO 엠블럼 [진실타임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KBO 엠블럼 [진실타임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KBO는 허삼영 전 삼성 감독을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전력분석위원으로 위촉했다.

 KBO는 2023. WBC에 참가하는 선수단에게 다양하고 고도화된 전력 분석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현장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이 가장 필요로 하고 쉽게 적용 할 수 있는 정보 분석을 위해, 해당 분야에서 오랜 경력 및 성과를 내고 감독으로 팀 전체를 지휘한 경험이 있는 허삼영 전 감독이 적임자라고 판단해 영입을 결정했다.

 허삼영 전 감독은 삼성 감독 취임 전, 오랜기간 전력분석팀장을 역임했고 세이버매트릭스의 현장 적용 및 데이터 분석 시스템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기도 했다.

 KBO는 허삼영 전 감독의 전문적인 능력을 활용해 WBC에 참가하는 각 야구대표팀의 전력을 심도 있게 분석해 선수단에 전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허 위원은 오는 30일부터 파나마, 니카라과, 브라질, 아르헨티나, 파키스탄, 뉴질랜드가 참가하는 WBC 파나마 예선 라운드에 파견 되는 것을 시작으로 야구대표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