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사회·경상북도의사회 사회공헌 사업단, 대한의사협회 나눔 아너스 5호로 기부 동참
상태바
경상북도의사회·경상북도의사회 사회공헌 사업단, 대한의사협회 나눔 아너스 5호로 기부 동참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09.2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3월 첫 후원 이후 다섯 번째 나눔 아너스”
“사회적 약자 돕기 위한 4차 활동은 오는 27일 예정”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아너스 제5호 [대한의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아너스 제5호 [대한의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경상북도의사회(회장 이우석) 및 경상북도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이사장 이우석)은 지난 15일 오후 포항시의사회관에서 나눔 아너스 후원금 500만 원을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에 전달했다.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캠페인’은 올 3월부터 시작한 대한의사협회와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각계 ‘나눔 아너스’로부터 후원금을 기부 받아 여러 무료 급식 시설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한끼를 전하고 있다.

 첫 후원자인 나눔 아너스 1호 박종기 ㈜위일종합건설 대표에 이어, 2호 ㈜보령홀딩스, 3호 오종택 ㈜대산기업 회장, 4호 윤석완 한국여자의사회 전 회장 등이 참여했으며, 이번 경상북도의사회와 경상북도의사회 사회공헌 사업단의 기부가 다섯 번째다.

 경상북도의사회 이우석 회장은 “예전부터 대한의사협회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해 왔다는 것을 익히 들어 알고 있었고, 항상 동참하고 싶은 마음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 회장은 “이번 경북지역 태풍 피해에 여러 지역 의사회와 의료진들이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보답하고자 기쁜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기부 취지를 밝혔다.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은 “사회적 나눔에 동참하는 경북의사회와 사회공헌 사업단에 감사 드리며, 피해입은 의료기관들이 조속히 복구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 회장은 “최근 물가상승 등 경제 위기로 인해 우리 주변의 사회적 약자들과 빈곤층이 더 어려운 실정이고 무료급식소들도 운영이 어려워 문을 닫는 곳이 많다고 한다.

 대한의사협회는 전문가 단체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자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달 6일 예정이었던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캠페인 제4차 활동’ 은 오는 27일 다일공동체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무료급식 봉사 활동 후원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