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기 업 순이엔티, 포자랩스의 AI 음원 받는다
상태바
MCN기 업 순이엔티, 포자랩스의 AI 음원 받는다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11.2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이엔티, 숏폼 콘텐츠 기획·제작과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진행하는 미디어 기업
포자랩스의 AI 음원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영상 음악과 음원 발매
순이엔티, POZA labs 로고 [순이엔티, POZA la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순이엔티, POZA labs 로고 [순이엔티, POZA la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MCN 기업 순이엔티(대표: 박창우)가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숏폼 콘텐츠에 들어 갈 음원을 제공하기 위해 AI 음원 창작 기업 포자랩스와 오늘(2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 140명은 숏폼 콘텐츠에 들어 갈 본인 만의 고유한 음원을 원할 경우 포자랩스가 개발한 크리에이터 맞춤형 AI 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 중, 가창력과 춤으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은 음원 제작과 함께 앨범 발매를 진행 할 계획이다.

 숏폼 전문 미디어 기업인 순이엔티는 2017년부터 틱톡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숏폼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바탕으로 전속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다. 2022년 올해부터 뮤직채널인 ‘순레코즈’ 채널을 개설해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숏폼 콘텐츠 음원과 앨범 발매 및 유통, 저작인접권 사업을 진행하는 등 사업의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다.

 포자랩스는 게임·광고·드라마 등에 쓰이는 맞춤형 AI 음원 생성 기술을 개발한 기업이다. AI가 만든 음원은 표절 문제로부터 자유롭고 제작에 대한 정확성과 속도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실제로 MBC 드라마 닥터 로이어 주제곡과 게임회사 크래프톤의 오디오 콘텐츠 신사업 ‘쿼티스’ 배경 음악에 사용하는 등 음원에 대한 완성도를 입증했다.

 한편, 순이엔티 MCN사업본부 박관용 본부장은 “순이엔티는 짧은 숏폼에서 음원의 역할은 영상에 대한 조회 수와 유저들의 반응을 일으키는 데 중요한 요소이자 크리에이터들의 또 다른 아이덴티티를 만들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의 영역이다”며, “순이엔티는 올해부터 음원 사업 진출을 목표로 포자랩스와 같은 전문 음원회사와 계약을 하게 됐으며, 앞으로 순이엔티 뮤직 프로덕션 활성화와, 크리에이터 음원 사업 진출, 음원 유통 및 저작권인접권 사업 등 다양한 음원을 활용한 사업을 진행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