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SON, THE MAESTRO : 알버트 왓슨 사진전 기자간담회
상태바
WATSON, THE MAESTRO : 알버트 왓슨 사진전 기자간담회
  • 이윤영(코난TV)
  • 승인 2022.12.12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화방송 다시보기

 프로그램 제목 : 녹화방송 

 방송 제목 : WATSON, THE MAESTRO : 알버트 왓슨 사진전 기자간담회

 방송 내용 : WATSON, THE MAESTRO : 알버트 왓슨 사진전 기자간담회가 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4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렸다. 이 날, 알버트 왓슨, 한겨레신문(주) 김택희 상무, 김성태 사업국장 등이 참석했다. 패션 포트레이트의 대가 알버트 왓슨의 대표 사진 작품을 총망라한 WATSON, THE MAESTRO : 알버트 왓슨 사진전을 개최한다. 8일부터 시작해 오는 2023년 3월 30일까지 4개월 간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젓 대규모 회고전이다. 전시는 알버트 왓슨의 1960년대 초기작부터 외부에 죄소 공개 되는 최신작까지 종 125점을 엄선해 소개 할 예정이다. 알버트 왓슨은 어빙 펜 Irving Penn, 리처드 애버던 Richard Avedon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D 인의 사진작가로 선정된 작가다. 사진작가 중의 사진작가라는 평가를 받는 알버트 왓슨은 태어날 때부터 한쪽 눈이 보이지 않는 장애가 있었지만 카메라의 눈을 빌려 세상의 아름다움을 사진이라는 매체에 담아 낸다. 이번 전시에서 앨프리드 히치콕, 스티브 잡스 등 한 시대를 대표하는 인사들의 인물 사진과 모로코와 라스베이거스 사막의 풍경, 박물관에 전시된 전리품 같은 오브제 작업 등에 이르기까지 반세기 넘게 축적된 왓슨의 사진 연대기를 만나 볼 수 있다. 알버트 왓슨은 1977년부터 올해까지 패션 잡지 보그의 표지를 100회이상 좔영하며 패션 사진작가로 명성을 떨쳤다. 그러나 그는 상업 사진작가에 머무르지 않고 자연과 인물, 정물 등 장르와 주제를 가리지 ˙않고 다수의 개인 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예술 사진의 영역으로 활동 무대를 넓혔다. 대중들이 알버트 왓슨의 작품을 상업 잡지 외에도 세계 곳곳의 미술관과 갤러리에서 마주 할 수 있는 이유다. 한편, WATSON, THE MAESTRO : 알버트 왓슨 사진전은 오는 2023년 3월 30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 제3~4전시실에서 관람객을 맞이 한다.

 연 출 자 : 이윤영PD

 편 집 자 : 이윤영PD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