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경이로운 소문’ 컴백, 시즌 제로 프리퀄 오픈…내년 3월 시즌3으로 본격적인 복귀 예고 “카운터의 기원부터 최종 빌런 등장까지, 레전드 작품의 귀환”
상태바
웹툰 ‘경이로운 소문’ 컴백, 시즌 제로 프리퀄 오픈…내년 3월 시즌3으로 본격적인 복귀 예고 “카운터의 기원부터 최종 빌런 등장까지, 레전드 작품의 귀환”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2.12.30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이 작가, “향후 선보일 작품 라인업 중 첫 번째가 경소 시즌3, 곧 이어 펼쳐질 소문과 카운터즈 활약상에 기대바라”
2021년 물들인 화제작 ‘경이로운 소문’ 새 시즌 복귀 예고…시즌2 이후 약 1년 6개월 만의 연재 소식에 팬들 기대감 고조
경소 세계관의 시작, 카운터의 기원 담은 ‘시즌 제로’, 스무살 성인으로 성장한 소문과 새로운 최종 빌런 등장하는 ‘시즌3’까지 출격 대기
경이로운 소문 그림 포스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웹툰 '경이로운 소문' 포스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누적 조회 수 1.6억 회, 동명 드라마 OCN 개국 이래 역대 최고 시청률 경신에 빛나는 ‘경이로운 소문’이 웹툰 시즌0과 시즌3으로 복귀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는 프리퀄에 해당하는 시즌0과 본격적인 스토리가 전개 되는 시즌3가 각각 지난 29일과 내년 3월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에서 차례대로 공개된다고 밝혔다.

 장이 작가의 웹툰 ‘경이로운 소문’은 영생을 갖고자 사후세계 ‘융’에서 도망친 악귀들을 붙잡기 위한 ‘카운터’들의 활극을 그린 판타지 드라마다. 신선한 세계관, 카운터와 악귀들의 경쾌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도 매력적이지만, 무엇보다 각 에피소드마다 등장하는 인물 저마다의 사연과 관계성이 마음을 관통하는 울림을 전한다.

 또한, 주인공인 소문 뿐 아니라 가모탁, 도하나, 추매옥, 최장물 등 ‘카운터즈’와 작중 인물 모두의 따뜻한 인간미와 빛나는 개성이 어우러지며 고른 사랑을 받았다.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시즌1, 2가 연재됐으며 현재 국내 누적 조회 수 1.6억 회를 기록 중이다.

 원작 웹툰의 이채로운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 캐릭터 설정을 기반으로 탄생한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또한, 흥행 신화를 일으키며 ‘경소’ IP가 대중들에게 단단히 각인 되는 계기를 만들었다.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은 1화 시청률 2.7%로 시작해 최종회 11%로 종영하며 OCN 역대 최고 시청률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닐슨코리아 기준) 넷플릭스에서도 대한민국의 TOP 10 콘텐츠 1위에 올랐으며(2021년 1월 20일 기준) 대한민국은 물론, 홍콩,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끌어 안았다. 이 같은 기세에 힘입어 드라마 시즌2 제작이 결정됐으며, 내년 중 tvN에서 방영 될 예정이다.

 지난 29일 공개된 시즌0은 ‘경이로운 소문’ 프리퀄 스토리다. 대서사의 서막인 ‘카운터의 기원’을 다뤘으며, 최초의 카운터인 최장물 탄생 비화가 10여 편에 걸쳐 펼쳐졌다. 최장물 시점으로 펼쳐지는 서사를 읽는 새로운 재미는 물론, ‘경소’ 팬들이 작품 세계관을 더욱 촘촘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프리퀄임에도 장이 작가 특유의 진중함과 유쾌함을 고루 갖춘 깊이 있는 전개가 돋보였다.

 내년 3월에는 본격적으로 시즌3이 연재된다. 여태껏 접하지 못 했던 최종 빌런의 등장으로 인해 새로운 위기를 맞이하는 카운터들과, 어느새 스무살 성인으로 성장한 소문의 활약상이 두드러지게 펼쳐질 예정으로 남다른 기대를 모은다.

 장이 작가는 “만화가로 일해온 동안 가장 오래 쉬었던 시간이었다. 향후 발표할 작품들의 스토리를 하나씩 정리하며 보냈고, 그 첫 번째 작품으로 ‘경이로운 소문’ 시즌3를 선보이고자 한다”며, “시즌0을 시작으로 독자분들에게 오랜만에 인사 드리려니 무척 설레고, 기쁘고, 반갑다. 앞으로 펼쳐질 소문과 카운터즈의 활약상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웹툰에서 ‘경이로운 소문’ 시즌 복귀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시즌0 론칭 시점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시즌1과 시즌2 전편을 즉시 무료 및 3다무(3시간마다 무료)로 제공한다. 지난 시즌을 빠르게 복습해서, 새 시즌을 감상하는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더불어 시즌0을 1편 이상 감상한 이용자 1만 명 대상으로 1천 캐시 뽑기권을 지급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웹툰 앱과 웹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