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 혁신 우수 기업 선정
상태바
KG이니시스,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 혁신 우수 기업 선정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1.0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차출퇴근제, 재택근무 지원, 자유로운 연차 사용 등 ‘워라밸’ 우수성 인정 받아
2020년 여성가족부 가족 친화 기업 인증 이은 쾌거, “합리적 근무 환경 조성 노력 이어 갈 것”
KG이니시스, 근무 혁신 우수 기업 선정서 [KG이니시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G이니시스, 근무 혁신 우수 기업 선정서 [KG이니시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035600, 대표 유승용)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2차 ‘근무 혁신 인센티브제’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오늘(3일) 밝혔다.

 근무 혁신 인센티브제는 근무 혁신을 실천하는 기업을 심사·평가해 우수 기업에 정기 근로감독 면제 등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회차에는 근무 혁신 부문 50개사, 재택근무 특화 7개사가 선정됐다.

 KG이니시스는 초과근로, 유연근무, 연차휴가, 일하는 방식, 일하는 문화 사례 파급 효과 등 5개 항목 평가를 거쳐 근무 혁신 부문 우수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오전 8시부터 9시 30분 사이 자유롭게 출근 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 원활한 재택근무를 위한 인프라 지원, 낮은 연장근로 수준, 자유로운 연차 사용 분위기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 KG이니시스는 일과 생활이 균형 잡힌 고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20년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 친화 기업 인증을 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했는데,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지원,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자녀학자금 지원 등 다각적인 제도를 도입하며 가족 친화적 경영을 실천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근무 혁신 우수기업 선정은 현장 점검뿐 아니라 근로자 대상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이뤄진 만큼 근무 환경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안팎에서 인정 받았다는 의미가 크다”며, “’워라밸’은 근로 만족도 및 업무 능률과 직결 되는 요인이므로, 앞으로도 합리적인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의견을 수렴하고 새로운 시도를 지속 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