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31회 레이크플래시드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 개최
상태바
2023. 제31회 레이크플래시드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 개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1.0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일 오후 3시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선전 결의 다져
대한체육회 로고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한체육회 로고 [대한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는 4일 오후 3시 서울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2023. 제31회 레이크플래시드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선수단(단장 김영도)이 선전 결의를 다지는 이번 결단식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홍익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참가 종목단체장, 시도체육회 임직원,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위원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 할 예정이다.

 공식 행사는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위원장의 개식사, 국회 대표 축사, 대한체육회장 격려사, 선수단장 답사에 이어 선수단 소개(영상), 단기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 되며 결단식 종료 후에는 도핑 방지, 인권, 코로나 19 방역 대책, 선수단 생활 안내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2023. 제31회 레이크플래시드 동계 세계대학경기대회는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약 10일 간 미국 뉴욕주 레이크플래시드에서 개최 되며 150여 개국 1,400여 명의 세계의 대학생 선수단이 참가해 5종목 12세부종목에서 86개의 금메달을 두고 경쟁을 펼치게 된다.

 대한체육회는 오는 8일 아이스하키 선수단 출국을 시작으로 10개 세부종목 127명의 대한민국 선수단(선수 85명, 임원 42명)을 파견 할 계획이다.

 한편, 이기흥 회장은 결단식 개최에 앞서 “이번 대회가 선수단에게 목표해 온 성취를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선수단의 안전이므로 대한체육회와 많은 관계자가 선수단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 모두가 건강하게 대회를 치르고 귀국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